10월 13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동영상 리뷰’가 대안 될까

동영상 리뷰가 플랫폼과 이커머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직접적인 체험 동영상 사용후기로 별점 테러나 가짜 리뷰 등에서 파생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상품에 대한 동영상을 구매 전에 볼 때, 구매 가능성이 높다고 답변한 소비자 비중은 70% 대로 집계됐다.

>10월 12일 한국일보

상생지원금 받으세요… 카드사, 과잉 마케팅 논란

상생소비지원금 제도가 시행된 가운데, 카드사들이 치열한 마케팅을 펴면서 소비자들의 피로도가 가중되고 있다. 금융당국이 유치전 자제를 권고했음에도 카드사들이 문자 폭탄을 쏟아내자, 정부 예산을 들여 공익적 목적으로 하는 사업에 카드사가 숟가락을 올리려는 행태를 지적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10월 12일 조선비즈

섞어 마시는 재미… MZ세대 ‘프리미엄 소주’ 술술술

40, 50대 중장년층이 주로 찾던 고가 소주가 최근 MZ세대 사이에 힙한 술로 통하고 있다. 고급 식당에서 중장년층이 마시는 술이란 이미지를 벗고 가성비와 만들어 먹는 재미를 두루 갖춘 ‘젊은 술’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이다.

>10월 8일 동아일보

야식배달1위 곱창,MZ는 왜 곱창에 열광하는가

2021년 대한민국에서 곱창은 ‘으른’ 혹은 ‘아재’의 음식이 아니다. 2030, MZ세대들에게 곱창을 즐기는 건 ‘힙’한 일이다. ‘힙지로’로 거듭난 서울 을지로, 부산 남포동의 노포, 전국의 소문난 곱창거리는 맛집 성지 투어에 진심인 청춘들의 데이트 코스다. 무엇보다 코로나 시국, 수요가 폭발한 배달음식 랭킹에서 청춘들의 곱창 무한사랑이 단적으로 드러난다.

>10월 6일 스포츠조선

제약업계, MZ세대 맞춤 이색 콜라보 ‘열전’

제약업계가 MZ세대를 노린 이색 콜라보레이션에 한창이다.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제약업계의 보수적인 이미지를 벗고 있다. 콜라보 형태도 의류부터, 캐릭터, 문구류, 식품까지 다양하다.

>10월 11일 이코노미스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