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언택트’ 광고 끝판왕

10월 13일 방탄소년단 지민의 26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팬들의 생일 축하 서포트가 끝없이 발표되고 있는 가운데 ‘언택트(Untact)’ 비대면 방식의 서포트의 종류과 규모가 이전 생일에 비해 폭발적으로 늘어 화제다. ‘코로나19’는 아이돌 팬들의 서포트 문화도 변화하게 만들었으며, 시대와 상황에 맞게 변해가는 팬들의 현명한 응원이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는 것이다.

>10월 12일 헤럴드경제

中네티즌 ‘BTS 한국전쟁 발언’ 발끈, 한국 광고 내렸다

방탄소년단이 한미 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밴 플리트상’을 수상하며 한국전쟁 70주년을 언급하자 중국 누리꾼들이 국가 존엄을 건드렸다며 격앙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 BTS의 리더 RM은 밴 플리트상 수상 소감에서 “올해는 한국전쟁 70주년으로 우리는 양국(한미)이 함께 겪었던 고난의 역사와 많은 남성과 여성의 희생을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고 말했다. 중국 누리꾼은 수상 소감 중 ‘양국이 겪었던 고난의 역사’라는 부분에 분노를 표했다고 환구시보는 전했다.

> 10월 13일 서울경제

이마트24,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

이마트24는 업계 최초로 고객 문의를 해결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콜센터보다 챗봇을 편하게 여기는 MZ세대를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그동안 콜센터를 통한 고객의 문의를 분석한 결과 40%가 단순 문의라는 것에 착안했다. 이마트24는 이번 시나리오 타입 챗봇에 이어 향후 데이터를 축적한 후 대화형 타입도 선보일 계획이다.

>10월 12일 이코노믹리뷰

‘킬러 콘텐츠를 찾아라’…유튜브에 빠진 은행들

시중은행들이 유튜브 ‘킬러 콘텐츠’ 찾기에 재미가 붙은 모습이다. 금융상식을 쉽게 설명하는 콘텐츠부터 웹드라마, 맛집, 개그 등 금융과 결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금융권 관계자는 “단순 정보 전달이 아닌 고객이 선호할 만한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실제로 이런 영상들은 기존 금융정보 영상보다 훨씬 반응도 좋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10월 12일 디지털투데이

빅히트·YG 지갑 턴 ‘제페토’ 무엇?… “아니, 이거 나 아냐?”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를 제공하는 네이버에 거액의 투자를 하기로 결정하면서 관심이 모아진다. 제페토는 지난 2018년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가 출시한 캐릭터 제작 서비스다. 특히 제페토는 올해 5월 스노우에서 네이버제트로 분사, 나이키, 디즈니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이 러브콜을 보내면서 높은 성장을 이뤘다.

 >10월 13일 머니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