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9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발길 끊는 최대 고객 10대들… 인스타그램 ‘위기’

인스타그램에 위기가 찾아오고 있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다. 위기의 근원은 인스타그램의 최대 고객인 10대 층이 더 이상 늘어나지 않고 있다는 데 있다는 것이다. 지난해 인스타그램은 10대 사용자층을 유인하기 위해 3억 9,000만 달러를 쏟아부었지만, 효과는 거의 없었다고 전했다.

>10월 18일 국민일보

지난해 ‘카카오 선물하기’ 거래액 2조 5천억 원 넘어

지난해 카카오 선물하기 거래액이 전년보다 40% 넘게 늘며 2조 5천억 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선물하기 연간 거래액은 2018년 1조 1,929억 원에서 2019년 1조 839억 원, 2020년 2조 5,342억 원 등으로 꾸준히 늘었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 만남이 줄어든 지난해 거래액이 크게 늘었다.

>10월 17일 연합뉴스

구글·애플도 통합형 구독서비스… ‘락인효과’ 노린다

신제품 스마트폰을 내놓은 구글과 애플이 통합형 콘텐츠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락인 효과를 노린 전략이다. 구글은 ‘픽셀6’를 출시하고 구글 서비스를 묶은 ‘픽셀 패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애플은 하드웨어와 콘텐츠 사업을 늘 밀접하게 엮어 왔으며, 지난해에는 통합형 콘텐츠 구독 서비스 ‘애플 원’을 내놨다.

>10월 18일 연합뉴스

“심장이 쿵쾅쿵쾅”…MZ세대가 테니스 라켓을 든 이유는

MZ세대가 테니스 라켓을 들었다. 테니스에 갓 입문한, 이른바 ‘테린이’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것. 그간 전형적인 ‘귀족 스포츠’로 진입장벽이 높았던 테니스가 최근 개성 있는 취미를 찾는 젊은 세대의 관심을 받으며 관련 시장도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다.

>10월 16일 서울신문

오징어게임→버추얼 인플루언서·웹툰 등 MZ세대 공략

최근 콘텐츠·IP 업계가 MZ세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공략에 나섰다. 특히, 최근 전세계적으로 화제인 ‘오징어 게임’으로 대표되는 ‘OTT 콘텐츠’, 메타버스 트렌드 속 각광받고 있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그리고 K-콘텐츠의 열풍을 이끄는 ‘웹툰’ 등 인기를 얻고 있다.

>10월 19일 디지틀조선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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