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8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10살 맞은 인스타그램 #K팝 #밈의 성지 됐다

인스타그램이 6일 10주년을 맞아 지난 피드를 정리했다. 주요 키워드는 #K팝과 #밈(Meme)으로 요약된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음악 장르 1위는 K팝이다. 인스타그램은 밈의 성지가 되기도 했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매일 100만 개 이상의 ‘밈’을 언급하는 포스트가 게재되며 다른 이들의 밈을 보기 위해 #meme 해시태그를 팔로우하고 있는 이용자가 300만명에 달한다.

>10월 7일 서울경제

유튜브에 빠진 대한민국, 국민 83%가 본다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8명이 한 달에 17일, 약 30시간 가까이 유튜브 앱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의 ‘유튜브 앱 사용자 현황’을 분석 결과 9월 국내 사용자수(MAU)가 4319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대한민국 전체 인구 5178만명 중 83%에 달하는 수치다. 1인당 유튜브 앱 사용시간은 월평균 29.5시간으로 카카오톡의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12시간)의 약 2.5배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10월 8일 아시아경제

카카오, 추천형 ‘카카오스타일’로 모바일 커머스 강화

‘카카오스타일’이 개인화된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개편 준비를 마치고 7일 정식 오픈한다. ‘카카오스타일’은 특정 쇼핑몰을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인기 패션 아이템과 신상품을 모아서 직접 비교 및 구매까지 한 번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개편의 주요한 변화로는 우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카카오스타일만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다.

>10월 7일 이데일리

“싫은 건 싫다” 거침없는 ‘싫존주의’ 세대 보고서

MZ세대는 ‘개인이 싫어하는 것을 존중하는 태도’를 ‘싫존주의’라고 한다. 같은 의미로 ‘개취존중’이라는 용어도 널리 쓴다. 성인 900명에게 ‘최근 6개월 안에 가시적인 ‘불호 표현’을 한 적이 있는지’에 대해 물어 본 결과, 내가 싫어하는 것을 분명히 밝힌 적 있는지에 대한 이 질문에 밀레니얼세대 응답자의 74%, Z세대 응답자의 83%가 ‘그렇다’고 답했다.

>10월 7일 신동아

야놀자, 2020 추석 연휴 국내 여가 트렌드 발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2020년 추석 연휴 기간 국내 여가 트렌드를 발표했다. 이번 추석 연휴 동안 국내 여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 숙소 이용건수는 지난해 추석 연휴 대비 63.2% 증가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고 있는 만큼, 개인 위생과 방역을 철저히 지키며 즐길 수 있는 여가환경에 대한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10월 7일 로이슈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