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구독경제 밀던 현대카드, ‘디즈니+’ 대박 터졌다

구독경제 관련 혜택을 집중 선보이던 현대카드가 최근 론칭한 ‘디즈니플러스(+)’와 제휴에 나서면서 대박을 맞았다. M포인트로 ‘이용권 1+1’을 내거는 등 그동안 구축했던 결제 데이터 혜택 역량을 쏟아부으며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11월 19일 아시아타임즈

최소 900명 당했다… 네이버 블로거들 발칵 뒤집힌 이유

900명 이상의 네이버 블로거 게시물이 무단으로 도용되는 사건이 벌어졌다. 한 프로그래머가 네이버 블로그 게시물을 구글에서 노출시키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가 무더기 무단 도용 사태로 번진 것이다. 선의로 개발했다는 해명에도 불구하고 동의 없이 게재한 것에 대한 저작권 위반 논란은 커지고 있다.

>11월 21일 한국경제pick

인스타그램, 포스팅 편집 시 사진 부분 삭제 가능해졌다

인스타그램에서 포스팅 편집 시 원하는 사진만 삭제할 수 있게 됐다. 인스타그램은 2017년부터 하나의 포스팅에 사진과 영상 최대 10개까지 묶어 올릴 수 있게 해왔으나 편집 시 이용자가 사진을 선택해 삭제할 수는 없었다. 해당 기능은 현재 iOS 기기에서만 가능하다.

>11월 21일 ZDNet

온라인 전성기에도 자전거 대리점 매출 ‘씽씽’

잠시 주춤했던 국내 자전거 기업들의 오프라인 매출 비중이 다시 커지고 있다. 대형 이커머스 기업들이 오프라인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지만 자전거 시장은 반대로 이커머스가 큰 힘을 못쓰고 있다는 평가다. 다른 산업군과 달리 오프라인 유통채널이 탄탄한 것은 온·오프라인서 거의 차이가 없는 가격 때문이다.

>11월 21일 서울경제pick

“MZ세대 만나니 술술술”…위스키 수입액이 뛴 비결은?

지난해까지 고전을 이어오던 위스키 시장이 젊은 ‘홈술족’을 만나 기지개를 켜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영향으로 집에서 술을 마시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11월 21일 이코노미스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