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인스타에 불쑥 나타난 ‘쇼핑 탭’…“이게 뭐야?”

인스타그램 홈 화면에 쇼핑 탭이 추가됐다. 기존 계정 활동 탭을 피드에 통합 시키고, 쇼핑 기능을 전면에 배치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의 쇼핑 기능이 강화되면서, 경쟁이 심화된 이커머스 시장에 더욱 불을 붙일 전망이다. 새로 도입된 쇼핑 탭에서는 인스타그램 내 다양한 제품 판매자와 이용자를 연결, 손쉽게 쇼핑을 할 수 있게 했다. 쇼핑 탭 위치에 자리하던 계정 활동 기능(하트 모양 탭)은 홈 피드 화면 우측 상단 메시지 옆에 배치됐다.

>11월 20일 헤럴드경제

MZ세대 “반려인이라면 반려동물 전용 SNS는 필수죠”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자신의 반려동물의 사진과 영상만을 올리는 SNS계정을 개설하고 운영하는 행위가 유행하고 있다. 온라인에 친숙한 MZ세대는 자신의 일상을 올리는 계정과 반려동물의 모습을 올리는 계정을 따로 만드는 것을 자연스럽게 생각한다. 주로 사진과 영상의 공유와 보관이 쉬운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반려동물용 계정이 만들어지고 있다. MZ세대들은 반려동물을 향한 감정적인 유대감을 적극적으로 표현한다.

 >11월 20일 이데일리

제품 후기의 진화…이젠 ‘동영상 리뷰’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 후기가 진화하고 있다. 기존 ‘엄지척’과 간단한 댓글에서 사진을 넘어 동영상 중심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영상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이 모바일로 손쉽게 사용 후기를 공유하며 공감대를 넓혀가자 업체들도 차별화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11번가가 운영하는 동영상 리뷰만을 모아놓은 전문관 ‘꾹꾹’에는 30~40초짜리 동영상만 25만여개가 등록돼 있다.

>11월 19일 경향신문

스마트폰 광고에 ‘파도’가 치는 이유

파도치는 장면을 품은 스마트폰 광고가 늘어난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 갑갑함을 느끼는 소비자 마음을 꿰뚫는 소재로 파도가 인기를 얻은 덕분이다. 관련 업계는 최근 스마트폰 광고에서 파도 영상 활용이 늘어난 데는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기업 디스트릭트의 영상 작품 ‘웨이브(Wave)’ 영향이 있다고 짚었다. 웨이브는 삼성전자가 서울 코엑스 SM타운 외벽에 설치한 LED 사이니지에서 5월부터 선보인 공공 미디어 작품이다.

>11월 22일 IT 조선

화장품도 채식주의? ‘비건 뷰티’ 주목

채식주의를 뜻하는 ‘비건(Vegan)’이 식문화를 넘어 화장품 업계에서도 주목 받는 키워드로 부상했다. 미국 시장조사 업체인 그랜드 뷰 리서치에 따르면 세계 비건 화장품 시장은 올해 153억 달러 규모로 2025년에는 208억 달러 규모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국내에서도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비건 뷰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윤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가 자신의 가치관과 닮은 비건, 친환경 뷰티 브랜드에 열광하고 있기 때문이다.

 >11월 21일 쿠키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