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온라인플랫폼 이용 사업자 74% “플랫폼서 매출 절반 이상”
오픈마켓·배달앱 등 온라인 플랫폼 이용 사업자 10곳 중 7곳 이상은 전체 매출 가운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매출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10곳 중 9곳 이상은 수수료 및 거래 절차 등의 부당행위를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다. 매출 전체가 온라인 플랫폼 매출이라는 응답도 23.5%였다.
>12월 20일 매일경제

특급 호텔로 들어간 공기청정기… 체험 중심 마케팅 활발
공기청정기 업계가 호텔과 협업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럭셔리 호텔 및 리조트에 전용 패키지 상품을 내놓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들에게 디자인이나 성능 체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독특한 콘셉트로 MZ세대 소비자를 끌어들인다는 목적이다.
>12월 21일 파이낸셜뉴스

카카오 게 섰거라…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 경쟁 뜨겁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시를 앞두고 선물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가운데 유통업체들이 모바일을 통한 ‘선물하기’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그동안 카카오가 독주해온 시장에 쿠팡, SSG닷컴, 네이버, 배민 등 유통사들이 선물하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운데 마켓컬리 등도 새로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월 21일 이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