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2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온라인플랫폼 이용 사업자 74% “플랫폼서 매출 절반 이상”

오픈마켓·배달앱 등 온라인 플랫폼 이용 사업자 10곳 중 7곳 이상은 전체 매출 가운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매출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10곳 중 9곳 이상은 수수료 및 거래 절차 등의 부당행위를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다. 매출 전체가 온라인 플랫폼 매출이라는 응답도 23.5%였다.

>12월 20일 매일경제

특급 호텔로 들어간 공기청정기… 체험 중심 마케팅 활발

공기청정기 업계가 호텔과 협업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럭셔리 호텔 및 리조트에 전용 패키지 상품을 내놓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들에게 디자인이나 성능 체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독특한 콘셉트로 MZ세대 소비자를 끌어들인다는 목적이다.

 >12월 21일 파이낸셜뉴스

카카오 게 섰거라…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 경쟁 뜨겁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시를 앞두고 선물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가운데 유통업체들이 모바일을 통한 ‘선물하기’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그동안 카카오가 독주해온 시장에 쿠팡, SSG닷컴, 네이버, 배민 등 유통사들이 선물하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운데 마켓컬리 등도 새로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월 21일 이투데이

틱톡,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진화

틱톡코리아는 틱톡에 올릴 수 있는 영상 길이가 늘어나면서 드라마 등 새로운 영역의 콘텐츠가 많이 올라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새롭고 확장된 형태에서 창의성을 보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영상 길이는 15초에서 5분으로 늘어났으며, 1분 이상 영상에 대한 수요가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12월 20일 한국경제

콜라보·한정판·체험공간…재미·희소성 “MZ세대 잡아라”

최근 유통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소비의 주류로 떠오른 이들이 있다. MZ세대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서 자라온 MZ세대는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데 거리낌이 없고 차별화된 경험과 재미를 선호한다.

>12월 22일 뉴시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