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모바일 화면서 뛰쳐나오는 패션 플랫폼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유통·패션기업이 속속 오프라인으로 나오고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백화점에 입점하는 팝업스토어, 대형마트의 숍인숍 등 다양한 점포 형태로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가 상품을 만져보고 경험할 수 있는 매장을 통해 채널 충성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12월 2일 한국경제

유튜버 먹방, 효과는 좋은데… 식음료업계 ‘조마조마’
식음료 업계에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인플루언서를 동원한 마케팅이 눈에 띄게 늘고 있지만 위험부담도 함께 커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이들 중 학창 시절 일탈이나 범죄경력 등의 논란에도 불구하고 활동을 이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안전장치가 없어 위험부담이 있다는 지적이다.
>12월 3일 뉴스1

써보고 결정한다, 트라이얼 키트 열풍
최근 ‘MZ세대’를 필두로 ‘트라이슈머(try와 consumer의 합성어)’의 영향력이 증가하며 유통가의 트라이슈머 공략이 한창이다. 재미와 이색 체험을 추구하는 한편, 광고보다는 자신의 직접적 경험을 토대로 제품을 구매하는 트라이슈머는 리뷰 생산과 소비 트렌드에 앞장서며 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12월 2일 스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