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21년 차 벅스의 변신… 업계는 ‘반신반의’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벅스가 콘텐츠 사업으로 전환하며 재기를 노린다. 유튜브 뮤직·스포티파이 등 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까지 국내 시장에 뛰어들며 경쟁이 가열되고 매출이 줄자 음원 스트리밍 사업 대신 콘텐츠 IP 사업으로 사업 모델에 변화를 주겠다는 포석이다.

>12월 1일 머니투데이

흩어진 정보 모아 ‘맞춤 재테크’…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작

은행, 카드사, 보험사 등에 흩어진 정보를 소비자가 한눈에 확인하고 자산과 신용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마이데이터사업이 시범서비스를 1일부터 시작했다. 다만, 플랫폼 경쟁력을 앞세운 핀테크 업체가 금융부문의 ‘혁신’을 이끌 것이라는 당초 기대가 실현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분석이 나온다.

>11월 30일 경향신문

네이버·카카오, ‘뉴스→콘텐츠’ 수익 모델 탈바꿈 시동

카카오가 다음 뉴스를 구독형 서비스로 전환했다. 콘텐츠 구독 모델로 수익화를 꾀하겠다는 것이다. 이미 네이버는 ‘프리미엄 콘텐츠’로 유료화 모델을 구축하며 수익모델 변화를 도모했다. 전문가들은 포털이 기존 수익 모델에서 탈피하는 움직임을 보인다고 분석한다.

>12월 1일 뉴데일리

SSG닷컴, 유료 멤버십 준비

SSG닷컴이 유료 멤버십 서비스 준비를 시작한다. 고객 이탈을 막고 충성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다. 구독 서비스는 이미 네이버‧쿠팡은 물론 11번가‧카카오도 강화하고 있는 만큼 신세계그룹 계열사를 적극 활용한 차별화된 콘텐츠가 필요해 보인다.

>12월 1일 디지털데일리

MZ 세대, ‘솔밍아웃’ 겨냥 홈파티 아이템 인기

다양한 개성을 보여주는 MZ 세대의 주요 소비 트렌드로 ‘솔밍아웃’이 뜨고 있다. 솔밍아웃은 솔직함과 커밍아웃이 합쳐진 신조어로 자신의 있는 그대로 모습을 솔직하게 드러낼 수 있는 제품을 소비한다는 의미다.

 >12월 2일 세계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