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0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쿠팡의 초격차···내년 전국 로켓배송

‘로켓배송’으로 빠른 배송의 선두 주자를 달리는 쿠팡이 내년 신규 물류센터들을 본격적으로 가동하면서 전국 로켓 배송 생활권을 실현한다. 미국 뉴욕 증시 상장으로 확보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후발주자들이 넘보기 힘든 ‘초격차’를 이룬다는 전략이다.

>12월 16일 서울경제

은행 앱 광고 시장 열리나

은행들이 뱅킹 앱을 통해 광고를 하는 것이 공식적으로 가능해졌다. 뱅킹 앱은 국민들이 주기적으로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광고 플랫폼으로써 매력적이라는 분석이다. 금융위는 은행 보유 정보를 활용해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광고를 하는 경우 관련 법규를 준수하는 것을 전제로 광고 사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12월 17일 디지털투데이

틱톡, 1080p 해상도 영상 업로드 지원

틱톡이 해상도 1080p 영상까지 업로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틱톡은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서 1080p 해상도로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게 했다. 이용자는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고, 고급 설정에서 ‘HD 업로드’를 누르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12월 17일 ZDNet Korea

MZ도 건강 챙긴다…정관장 ‘카카오톡 선물하기’서 건강부문 1위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박스’가 출시 세 달 만에 4만개가 팔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 베스트 건강 부문 1위에 오르면서 MZ세대에서 사랑받고 있다.

>12월 20일 헤럴드경제

불안한 미래, 내년 운세는 어떨까···명리·타로 배우는 MZ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이 짙어지면서 미래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젊은층들이 점술시장(사주·타로·운세)으로 모여들고 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MZ세대 10명 중 9명이 ‘운세를 본 적 있다’고 답했다. 운세를 보는 가장 큰 이유로는 막연한 호기심(42.7%)에 이어 미래가 불안해 위안을 얻기 위해(22.9%), 스트레스와 고민을 덜기 위해(13.2%) 등이 손꼽혔다.

>12월 17일 한경잡앤조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