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3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카드업계, 게임사와 손잡고 PLCC 출시

카드사들이 MZ세대 공략을 위해 게임업체와 손잡고 게임사 전용 상업자 전용 신용카드(PLCC)를 출시하고 있다. 최근 국내 게임업계에 메타버스 열풍이 풀고 있는 가운데 여기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BC카드는 로스트아크 PLCC를 출시하고, 현대카드는 넥슨과 손잡았다.

>12월 21일 서울파이낸스

네이버웹툰, 가상인간 ‘로지’ 개발사 인수··· 메타버스 시동

네이버웹툰이 국내 최초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를 개발한 로커스를 인수한다. 네이버웹툰의 웹툰 영상화와 메타버스 관련 사업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함으로 보인다. 로커스는 앞서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애니메이션 작업을 진행한 전례가 있다는 점에서 양사가 시너지를 내기 적합한 환경이란 분석이다.

 >12월 22일 M&A경제신문

배달의민족, 커머스 확장 박차… ‘배민스토어’ 시범 운영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앱 내 ‘배민스토어’ 영역을 마련했다. 현재 배민스토어에 입점한 업체는 아리따움, 올가, 꾸까, 폴더 등 4곳이다. 우아한형제들 측은 음식 배달 외에 다양한 상품군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고자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12월 21일 디지털투데이

25만원 크리스마스 케이크 ‘품절’… MZ세대의 호텔 활용법

코로나19 방역이 강화된 연말, 호텔을 즐기는 ‘스몰 럭셔리’가 뜨고 있다. 10만~20만원대 호텔 케이크는 홈파티용으로 빠르게 예약 마감된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호텔 패키지 상품도 반응이 뜨겁다. 호텔업계에서는 MZ세대의 ‘플렉스 문화’가 트렌드를 바꾸고 있다고 분석한다.

>12월 22일 국민일보

새해 ‘신명품’ 약진 계속된다…MZ 이어 ‘골드 키즈’ 뜬다

2022년 명품 시장을 주도하는 연령이 한층 낮아질 전망이다. ‘에루샤’등 전통 명품에 대비되는 ‘신명품’의 인기가 MZ세대를 중심으로 계속되고 새로운 시장으로 키즈 명품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12월 22일 뉴시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