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 대신 카드사에서 구독하는 것

일정액을 내면 상품이나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을 ‘구독’이라고 하지요. 과거 신문이나 우유 등을 정기 배송 받는 것, 더 나아가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여 시청하는 것도 포함되는데요. 최근 집콕 문화 확산 등으로 점점 더 구독시장이 넓어짐에 따라 카드사들은 구독경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어요.

카드사가 발 빠르게 움직이는 이유는 뭐예요?

소비트렌드와 소비자의 이용 성향 변화를 잘 알아야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소비자의 일상 속 주 카드가 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카드사가 기대하는 효과는 바로, *락인 효과에요.

*락인 효과: 소비자가 어떤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이용하기 시작하면, 다른 유사한 상품 또는 서비스로의 수요 이전이 어렵게 되는 현상을 말한다. 일례로, 과거 정수기 할인카드나 통신사 할인카드가 대표적이다.

주요 카드사의 주요 구독 서비스는 뭐가 있나요?

신한카드롯데카드비씨카드현대카드
카드명신한카드로카 카드Be Digital
(모바일 전용 카드)
M BOOST
5종 대상 카드
서비스명뮤직북로카 포 커피마이셀렉트펫팩
내용음악 스트리밍,
온라인 도서상품권
커피, 스트리밍,
교통 결제 시 할인
쇼핑, 외식, 문화 등 컨셉별 청구 할인반려견 간식 및
장난감 정기배송

이처럼 각 카드사는 구독경제 트렌드를 반영해 락인 효과를 기대하며 구독경제 카드 상품을 속속 들여 출시하는 추세예요.

출처: 대한금융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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