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료 하나도 고오급으로!🍴

코로나19 여파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에 따라 식품 트렌드도 변화의 변화를 거듭하고 있어요. 고급 레스토랑 음식을 집에서 맛보려는 홈족들이 많아지면서 고급 조미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인거죠😋.

프리미엄 조미료가 뭐가 있죠?

유통업계는 지금, ‘고품격 차별화 식재료·식품’을 속속 들여 내놓고 있다고 해요. 롯데마트의 따르면, 2020년 12월 한 달간 트러플 소스 등을 포함한 수입소스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70.7%, 핑크솔트 등을 포함한 가공소금 매출이 43.7% 늘었다고 해요. 아무래도 고급 레스토랑에서 먹던 음식을 집에서 맛보고, 홈파티가 트렌드가 되면서 이와 같은 현상이 일어난 것으로 분석했어요. 이에 따라 다가오는 설 선물세트도 프리미엄 조미 세트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네요!

또 다른 프리미엄 OOO이 있다면서요?

집에서 간편하지만 제대로 된 한 끼를 먹고 싶다면, 간편식의 대명사 편의점을 빠뜨릴 수 없겠죠. 이마트24가 2020년 프레시푸드 중 프리미엄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저년 대비 도시락 52%, 샌드위치 167%, 햄버거 151% 등의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어요. 이러한 추세에 맞춰 ‘수란품은 소불고기’와 ‘블랙페퍼와규버거’, 시즌 한정으로 출시하는 ‘인삼한뿌리 프리미엄 도시락’처럼 기존 편의점에서 볼 수 없는 고퀄리티의 편의점 도시락을 맛볼 수 있어요.

출처: 메트로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