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를 시작해 볼까? 대세 추리 예능!

추리 예능의 시작에는 크라임씬이 있었습니다. 추리와 예능이 결합한 롤플레이 추리게임으로 다소 생소한 포맷 때문에 초반에는 호불호가 갈렸지만 그것도 잠시, 시즌 3까지 방영될 정도 탄탄한 팬덤을 확보했습니다. 특정 공간에서 일어난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 그 안에서 출연자들은 범인부터 목격자, 탐정 등 다양한 역할을 맡으며 극을 이끌어갔는데요. 시청자들은 출연자와 함께 추리하며 실시간으로 범인을 투표하기도 했어요. 시청자 역시 살인 사건에 있는 것처럼 열심히 추리하는 재미가 있었죠.

특히, 살인 사건의 전말, 범죄 현장을 그대로 재현해둔 세트, 출연자의 열연과 추리까지 보는 재미가 곳곳에 가득했습니다. 크라임씬 시즌 3는 2017년에 종료됐지만, 아직도 추리예능 팬들 사이에선 크라임씬 레전드 회차를 공유하며 프로그램을 즐기곤 합니다.

🧐2021년, 추리 예능은? OTT에서 펼쳐지는 추리 대결!

추리 예능의 인기는 OTT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의 ‘범인은 바로 너 시즌 3’와 1월 29일 공게 예정인 티빙의 첫 오리지널 콘텐츠 ‘여고 추리반’의 특징과 관전 포인트를 알려드릴게요.

👉넷플릭스 신의 한 수, 범인은 바로 너🤓

지난주 1월 22일 범인은 바로 너(이하 범바너) 시즌 3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는데요. 공개된 시즌 3의 회차를 모두 본 시청자들의 후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을 만큼 범바너의 새로운 시즌을 기다린 팬들이 많습니다. 범바너는 2018년 넷플릭스가 한국에 정착해 처음으로 만든 최초의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개 이후 화려한 출연진과 재미있는 예능 요소, 스토리 등 한국 팬들뿐만 아니라 아시아권에서 높은 인기를 얻었어요.

특히, 시즌을 관통하는 거대한 음모를 푸는 허당 탐정단의 의외의 추리력과 웃음을 주는 예능적인 부분도 균형 있게 구성돼 있어요. 허당 탐정단만큼이나 화려한 씬스틸러들의 출연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안내상, 김정태, 유연석, 김민재, 윤종훈 등 회차마다 깜짝 놀랄만한 게스트가 결정적인 역할을 연기하며 극의 긴장감과 웃음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시즌 2에서는 깜짝 반전으로 끝을 내렸는데요. 그 반전이 시즌 3에서 어떻게 풀려갈지 궁금해 집니다.

💁‍♀️조효진 PD “‘최고의 범죄 수사는 범인을 잡는 것일까, 아니면 범인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일까’에 대한 의문으로부터 시작했다”며 “어설프고 능력은 조금 부족해도 마음만은 선한 탐정단이 범죄를 대하는 방식은 어떠할지, 시청자도 그들의 입장에서 사건을 생생하게 만나보길 바란다”

관전 포인트📌

1. 시즌 1부터 뿌려온 떡밥은 어떻게 회수될까?
2. 허당 탐정단 vs 범죄 세력
3. 화려한 출연진과 더 화려한 게스트들의 추리 대결

👉신선한 조합의 출연진, 여고 추리반👻

공개 전부터 추리 예능 덕후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한 TIVING의 첫 번째 오리지널 예능, 여고 추리반. 그도 그럴 것이 제작진과 출연진 모두 화려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웰메이드 추리 예능으로 탄탄한 팬덤을 구축한 정종연PD가 연출을 맡았으며, 앞서 소개한 크라임씬 시리즈의 추리 여제 박지윤의 합류로 시작부터 남다름을 예고했습니다. 박지윤 외에도 호감 대세 예능인 장도연과 유튜브 문명특급의 MC 연반인 재재, 가수 비비와 최예나가 출연한다. 몰입력을 높이는 세트와 분위기, 사건을 풀어가는 5명의 출연진 합이 기대됩니다.

여고추리반은 새라여고로 전학 온 5명의 여학생이 학교에서 벌어지는 수상한 사건과 그 속의 비밀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어드벤처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여고라는 특정한 장소에서 벌어지는 사건에는 어떤 비밀들이 숨어있을까요?

TIVING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여고 추리반 0화는 일주일 만에 130만 뷰를 넘었으며, 공식 예고편도 37만회로 추리물 덕후들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공식 회차는 1월 29일 TIVING을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정종연 PD “대탈출은 한 시즌에 6개 이야기로 옴니버스 구성이었다면 이번 프로그램은 미니시리즈처럼 모든 에피소드들이 하나의 연결고리를 지니고 쭉 진행될 예정”이라며 “한 번 시청하기 시작하면 꼭 끝까지 보셔야 진짜 떡밥이 해결되는 구조다. 시청자 여러분들도 기다리며 보시는 그런 재미가 있을 것”

관전 포인트📌

1.대탈출 시리즈의 정종연 PD 연출, 믿고 보는 추리 여제 박지윤 출연
2.세대를 아우르는 신선한 멤버 조합
3.여고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펼쳐지는 사건

✏️ 트렌드사파리 관람내용 요약

1.추리 예능의 귀환, 범바너 시즌 3
2.시즌 1과 2로 이미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범바너3는 어떻게 떡밥을 회수할까?
3.정종연 PD의 믿고보는 추리예능. 여기에 추리 여제 박지윤의 만남, 여고추리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