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노 대신 홈 노래방에서 롹앤롤🤘

지난 1년여간 비대면 노래방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했어요. 신종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길어지며 전국 노래방 영업이 제한되자 노래방 수요도 비대면 반주로 몰리고 있는 것이지요.

🎤온라인 노래방? 비대면 반주가 뭔가요?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되는 최신 가요 등의 반주 영상을 보며 집에서도 노래방처럼 즐길 수 있는 노래방 콘텐츠인데요. 블루투스 스피커, 무선 이어폰 기기 등을 활용해 ‘집콕 노래방’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도 속속히 등장하며 코인노래방을 대체하는 수단으로 반짝 떠올랐어요.🎵✨

🎤지난 1년간 수요가 얼마나 증가했나요?

ⓒ TJ미디어

<TJ미디어>와 <소셜블레이드>에 따르면 지난 1년간 137%가량의 유튜브 노래방 반주 수요가 증가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해요. 그러나 아직 매출로 이어지는 부분은 부족하기 때문에 노래방 기기를 개발, 유통하던 <TJ미디어>도 비대면 노래방 수요 확대 및 콘텐츠 플랫폼 사업에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반면, 오프라인 노래방 폐업은 지난 13년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는데요. 일부 코인노래방 자영업자들은 노래방 기기를 빼고 1인 독서실로 업종을 바꾸는 등 대면 노래방 산업은 사상 최대 위기를 겪으며 안타까움을 자아냈어요.

출처 : 서울경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