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가 직접 나섰다! MZ세대를 겨냥한 유통업계의 마케팅

미래 핵심 소비층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유통업계 CEO들이 직접 온라인 홍보에 뛰어들었는데요. 이는 차갑고 딱딱한 경영자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젊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유튜브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보이고 있어요.

💡 누가 어떤 온라인 홍보를 하였나요?

ⓒ 유튜브 ‘이마트 LIVE ‘
정용진 부회장이 배추밭에 간 까닭은?

대표적으로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의 유튜브 출연을 꼽을 수 있는데요. 지난달 17일 이마트 공식 채널 ‘이마트 LIVE’에 정용진 부회장이 직접 출연하여 유튜버로 변신한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정용진 부회장은 배추 2행시(배고파, 추워) 등의 아재 개그를 선보이는가 하면, 배추를 수확하여 직접 요리하기도 했지요.

특히, 배추쌈 레시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연기와 내레이션에도 참여하며 영상 제작 마케팅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 CEO의 출연이 어느 정도의 파급력이 있었나요?

ⓒ 유튜브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한국에 스타벅스 들여온 사람이 정용진 부회장?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은 지난해 12월 초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유튜브에 출연하여 가장 즐겨 마시는 음료를 언급하였는데요. 추천한 음료인 ‘나이트로 콜드브루’가 12월 한 달간 전월보다 약 3배가량의 매출이 상승했어요.

<BBQ> 또한 <네고왕>에서 진행한 ‘100억 원대 치킨 할인 프로모션’으로 주말 매출 65억 원을 기록했는데요.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88%, 주말 매출 대비 44%가량 증가한 수치라고 해요.

<BBQ> 자체 멤버십 회원 수 역시 크게 증가하여 평소 대비 5배 이상의 동시 접속이 가능하도록 서버를 확충했음에도 불구하고 주문 폭주로 인해 1시간가량 앱 및 홈페이지가 다운되는 해프닝도 있었답니다.

💡 네티즌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영상이 게재된 후 <이마트> 유튜브 채널에는 ‘응원하고 싶은 재벌’, ‘회장님이 모델이라니 신선하고 친근해서 좋다’, ‘이분 좋아지면서 이마트로 장 보러 다닌다’ 등의 댓글이 달렸어요.

또한, <오뚜기> 회장의 딸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함영준 회장’의 영상에도 ‘갓뚜기 회장님 인품이 그대로 느껴지는 영상’, ‘사람들이 왜 갓뚜기라고 부르는지 알 것 같다’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어요.

출처 : 파이낸셜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