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따라 보면서 하던 홈트. 여기에 첨단기술이 더해지고, SNS 확산과 맞물리면서 피트니스 산업의 확장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어요.
홈트에 어떤 변화가 생겼죠?
가상 프로그램에 접속해 전 세계 사람들을 만나 자전거를 탈 수 있고, #오하운 해시태그를 달며 운동 인증을 하는 등 홈트는 이제 우리 일상에 자연스레 자리 잡았어요. 또, 정확한 동작과 일정을 체크해주는 어플도 더 많아졌는데요. 실제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홈 트레이닝’ 검색으로 나온 어플이 1억 회 이상 다운로드되었다고 해요.
리복 브랜드는 피트니스 운동화 출시를 기념해 3월 16일부터 한 달간 #30day홈트챌린지를 열기로 했는데요. 킹스피지크, 브래드티쳐, 밍긍정 등 19명의 유명 피트니스 틱톡커들의 홈 트레이닝 동작을 따라 하는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는 이벤트라고 해요.
홈트 확산이 끼치는 영향은 없나요?
기술 발전으로 인해 개인과 자영업자들이 입을 피해에 대해 이야기가 오가고 있어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강사들이 비대면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각종 교육을 제공하고, 일자리를 찾아야 하는 이들에 대한 대책도 병행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진단하고 있어요.
출처: SBS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