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편의점 커피가 대세! 판매량 급상승 중인 편의점 커피

싼 게 비지떡이란 말은 편의점 커피에 실례! 최근 편의점 커피가 커피 전문점 못지 않은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어떻게 편의점 커피가 이토록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걸까요?

ⓒGS리테일

편의점 커피의 인기는 어느 정도 인가요?

2월 10일 기준, 현재 운영 중인 편의점 브랜드 커피들의 판매량이 급상승하였어요. GS25의 PB상품인 카페25는 2021년 판매 수량만 1억 9천 만 잔으로 기록되었는데요. 전 국민 한 명당 4잔 가까이 마신 셈이죠. 이로 인해 2020년 대비 26%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편의점 커피 중 판매 1위 브랜드를 달성했습니다. 뒤를 이어 세븐일레븐의 세븐 카페는 2020년 대비 8.9% 증가하였으며, CU의 GET커피는 20% 증가하였어요. 이만하면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렇다면 많은 사람이 편의점 커피를 찾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편의점 커피의 경쟁력은 가격과 맛에서 비롯됩니다. 가격은 편의점별 1,000원~2,500원까지 커피 전문점에 비해 반값을 웃도는 가격인데요. 저렴한 가격에 비해 커피 맛은 커피 전문점 못지 않아요. GS25는 스위스 JURA 브랜드 커피 머신을 사용하고 있고, 세븐일레븐은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여 맛을 높였는데요. 가격은 저렴하지만 고급스러운 맛으로 인해 사람들의 발걸음이 많아지고 있는 거죠. 특히 1월 말부터 스타벅스를 시작으로 많은 커피 전문점들이 커피 가격을 인상하면서 편의점 커피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출처: 이데일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