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뉴딜 대표 ‘HOMI’

아마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농기구 호미가 코로나 대책인 ‘한국판 뉴딜’ TV광고 주인공이 되었어요. 이 영상은 게시한 지 일주일만에 57만 조회수를 기록했어요. 그 주인공, 호미이야기를 만나볼까요?⏬

ⓒ과기부 유튜브

해당 영상에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통 농기구 호미가 대한민국의 디지털 기술과 만나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 등의 실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요. 아마존 호미의 사례를 통해 국민에게 새로운 기회와 꿈을을 주는 정책이라는 한국판 뉴딜의 지향점과 일치한다고 판단해 이번 광고가 제작된 것이라고 해요.

👥과기부: “이번 광고는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한국판 뉴딜 정책을 우리 주변의 재미있는 사례를 통해 쉽게 전달하려고 했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