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바꾼 웨딩 트렌드!

코로나 19의 여파로 결혼식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는데요. 최근 많은 예비부부들이 ‘메가 혼수, 마이크로 웨딩’을 선호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 영향으로 가전업계는 성수기를 맞고 있어요. 👍

‘메가 혼수, 마이크로 웨딩’이 왜 대세가 되었나요?

코로나19로 인해 하객 수에 제한이 생기면서, 스몰웨딩으로 눈을 돌린 예비부부들이 많아졌기 때문이에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언제 끝날지 모르는 만큼 결혼식 규모를 크게 잡기 어려워진 것이죠. 해외 신혼여행이 불가능해진 점도 한 몫 하는데요. 결혼식과 신혼여행 비용을 아끼는 대신 그 예산을 과감하게 혼수에 투자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

성수기를 맞은 업계의 현황은 어떤가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국내 주요 백화점의 가전 매출 신장률이 올해 3월 기준으로 작년 대비 25~45%를 기록했다고 해요. G마켓의 경우 혼수용 가구와 가전의 고객별 평균 객단가가 1월~4월 기준으로 작년 대비 22% 증가하는 기록을 보였답니다. 이에 따라 G마켓은 5월 10일부터 열흘간 옥션, G9와 함께 연중 최대 할인 프로모션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하여 혼수용 제품을 파격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해요! 📣

출처: 디지틀조선일보, 글로벌이코노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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