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바’ 이색 공모전, MZ세대 공략하다

최근 롯데푸드 ‘돼지바’가 실시한 <셰프돼장> 이벤트가 MZ세대에게 화제가 되고 있어요! 이 이벤트는 지난 5~6월에 실시한 ‘상상력돼장’ 시리즈 광고이벤트의 연장선으로 이어진 두 번째 공모전입니다. ‘내가 셰프라면 나의 돼지바는?’이라는 주제로 이색 돼지바의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는데요. 현재 그 반응은 넘치는 응모작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중이랍니다. 😆

어떤 방법으로 진행되나요?

공모전은 7월 26일부터 8월 25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돼요. 나만의 상상력을 담은 이색 돼지바의 샘플 이미지나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되는데요. 추후 공모전에 대한 시상 상금은 총 500만 원으로,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 그리고 MZ세대의 반응 수치를 따져 14명을 선발합니다. 실현 가능성이 높은 공모전 아이디어는 시상과 함께 실제 한정판 출시를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해요. 👍

© ‘발명! 쓰레기걸’ 영상 (출처: 유튜브)

흥행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벤트 공개 당시, 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발명! 쓰레기걸’ 유튜버가 광고에 참여하면서 MZ세대에게 알려졌는데요. 이 영상은 200만 회 조회 수 기록과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벤트에 흥미를 갖게 했지요. 또한, ‘돼지바’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선보인 ‘가상 신제품’도 흥행에 한몫했는데요. 꼬깔콘맛, 와사비맛, 의성마늘햄맛, 김치맛 등 다양한 맛을 선보이면서 재미와 동시에 공모전 참여도를 높였답니다. 이 ‘가상 신제품’을 보여줌으로써 누구나 재미있게 상상하고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임을 보여준 것이지요. 현재 인스타그램에서는 ‘돼지곱창바’, ‘와사비맛 땅콩 돼지바’, ‘모찌 돼지바’ 등 MZ세대의 독특한 응모작이 활발하게 올라오는 중입니다! 🤣

출처: 뉴시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