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주목받는 야외 촬영 장소는?

인스타그램에 방탄투어 BTStour 키워드만 검색해도 방대한 양의 사진이 뜨지요. 바로, 방탄소년단(BTS)이 다년간 방탄 성지순례 지도를 뜻하는 건데요. BTS가 자작나무 숲을 배경으로 화보를 촬영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후 겨울 자작나무 숲에 대한 방문 희망이 높아지고 있어요📷.

자작나무 숲, 어느 곳이 유명해요?

ⓒ국립산림과학원 홈페이지

겨울철 대표 관광지로 손꼽히는 강원도 인제의 자작나무 숲🌳. 이는 지난 2017년과 2018년에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에서 노출된 자료를 대상으로, #자작나무 #자작나무숲 #인제자작나무숲 3가지의 키워드로 온라인 자료 3만 건을 분석한 결과라고 해요. 방문 목적은 주로 ‘여행과 사진’이라고 밝히며, 시기는 ‘겨울과 눈’을 꼽았어요. 더불어 인근에 ‘속초·홍천’과 같은 관광지와의 접근성이 높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있지요.

유독 자작나무 숲이 인기인 이유는 뭐예요?

겨울 숲은 매우 춥기도 하고, 우리나라에는 자작나무 숲 외에도 다양한 숲이 존재하는데요. 그런데도 겨울 사진 여행지로 자작나무 숲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바로, 자작나무의 하얀 나무껍질 덕분이랍니다. 눈이 쌓인 숲길에 하얀 나무껍질을 지닌 자작나무가 줄지은 모습은 하얀 겨울을 나타내기에 딱 어울리는 풍경을 그려내기 때문이에요. 이처럼 관상 가치가 뛰어난 자작나무는 다목적 산림자원으로도 인기가 많은 나무로 꼽힌다고 해요.

다만, 인제 자작나무 숲 주차장부터 자작나무가 울창한 핵심구역까지는 1시간가량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빅데이터 분석의 부정단어로는 ‘힘들다’와 ‘춥다’가 가장 많이 노출되었다고 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