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콜라보(ft.이날치, 쥬라기공원)

영상, 굿즈 등 다양한 분야의 콜라보는 이제 소비자에게도 익숙한 마케팅 일환이 되었어요. 그러다 보니 각 브랜드에서는 더 새로운 짝꿍을 찾아 나서고, 상상 이상의 조합을 이뤄내곤 합니다👥. 광고 보는 재미를 더하는 요즘 콜라보를 만나 보세요.

MZ세대 취향을 저격한 조선 힙스터의 콜라보

한국관광공사 홍보영상으로 단숨에 국악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조선 힙스터! 이날치와 삼성전자의 만남. 지난 11월 11일, ‘갤러시 Z플립 5G X 이날치 – #Z플립뎐’ 영상이 유튜브에 업로드된 지 일주일 만에 460만 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실감케 했는데요.

https://www.youtube.com/watch?v=WlQLhYE9WQY
ⓒSamsung Korea 삼성전자 유튜브

이번 영상은 이날치의 세 곡을 메들리 형식으로 구성한 뮤직비디오로, 갤럭시 Z플립 5G의 콤팩트한 디자인과 유익한 카메라 기능을 재치있게 표현했죠. 이날치의 대표곡 ‘범 내려온다’는 갤럭시의 디자인과 휴대성을 강조해 ‘범상치 않은 폰 내려온다’로 개사하는 등 제품과 기능을 신명 나게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에요🐆.

X세대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고전 명작 콜라보

ⓒ커피라는 행복 맥심 유튜브

그때 그 시절, 거대한 스케일과 센세이션한 CG효과로 안방가를 뒤흔들어 놓았던 고전 명작들이 있습니다. 동서식품에서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손잡고 <죠스>, <백투더퓨처>, <쥬라기 공원> 등의 영화를 활용한 ‘맥심 유니버셜 에디션’ 패키지를 한정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미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등으로 귀염뽀짝한 캐릭터와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4번째 콜라보로,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클래식 무비를 선택했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