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만든 가상 모델 ‘루시’, 쇼호스트 데뷔

롯데홈쇼핑이 지난 2월 선보인 가상 모델 ‘루시’를 아시나요? 실제 모델이 촬영한 이미지에 가상의 얼굴을 합성하는 3D 애셋 기술을 적용해 만들어진 루시는 SNS 팔로워 수 7만명에 달하는 인플루언서인데요. 오는 22일에는 크리스마스 특집 행사에 출연해 쇼호스트로 데뷔한다는 소식입니다!🎅

ⓒ롯데홈쇼핑

‘루시’의 쇼호스트 데뷔는 어떻게 이뤄지나요?

롯데홈쇼핑은 22일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루시의 목소리를 최초로 공개하고,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특집전 행사 중 방송 예고 영상에 루시가 출연해 다음 판매 상품을 안내할 예정이에요. 루시의 외모, 직업 등 특징을 다각도로 고려해 최적의 목소리를 선정했으며, 입 모양이 발음대로 움직이도록 고도화된 기술을 적용해 사실감을 더했어요. 이를 위해 롯데홈쇼핑은 지난 9월 직접 투자한 실감형 영상 콘텐츠 제작 스타트업 ‘포바이포’와 협업해 모델링 정교화 작업, 모션 캡처, 영상 합성 등 VFX(시각 특수효과)를 활용한 최첨단 기술을 도입하기도 했어요.

2022년 ‘루시’의 활동 계획은 어떤가요?

내년 중에는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기반으로 사람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할 정도로 가상 모델을 고도화할 계획인데요. 특히 기존 사진, 영상 위주의 가상 모델의 한계에서 벗어나 메타버스 플랫폼 내 라이브 활동 등 실시간 소통이 필요한 분야로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