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에 따라 식품 트렌드도 변화의 변화를 거듭하고 있어요. 고급 레스토랑 음식을 집에서 맛보려는 홈족들이 많아지면서 고급 조미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인거죠.
프리미엄 조미료가 뭐가 있죠?
유통업계는 지금, ‘고품격 차별화 식재료·식품’을 속속 들여 내놓고 있다고 해요. 롯데마트의 따르면, 2020년 12월 한 달간 트러플 소스 등을 포함한 수입소스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70.7%, 핑크솔트 등을 포함한 가공소금 매출이 43.7% 늘었다고 해요. 아무래도 고급 레스토랑에서 먹던 음식을 집에서 맛보고, 홈파티가 트렌드가 되면서 이와 같은 현상이 일어난 것으로 분석했어요. 이에 따라 다가오는 설 선물세트도 프리미엄 조미 세트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네요!
또 다른 프리미엄 OOO이 있다면서요?
집에서 간편하지만 제대로 된 한 끼를 먹고 싶다면, 간편식의 대명사 편의점을 빠뜨릴 수 없겠죠. 이마트24가 2020년 프레시푸드 중 프리미엄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저년 대비 도시락 52%, 샌드위치 167%, 햄버거 151% 등의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어요. 이러한 추세에 맞춰 ‘수란품은 소불고기’와 ‘블랙페퍼와규버거’, 시즌 한정으로 출시하는 ‘인삼한뿌리 프리미엄 도시락’처럼 기존 편의점에서 볼 수 없는 고퀄리티의 편의점 도시락을 맛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