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편보다 나은 속편’이 될까? 시즌2로 돌아오는 국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본편보다 나은 속편 없다’는 옛말이 된 지 오래입니다. 지난 2022년만 해도 많은 흥행작이 속편을 내놓으며 본편을 뛰어넘는 재미를 선사, 대중들의 호평을 받았었죠! 그리고 새롭게 시작된 2023년에는 ‘시즌2 잔치’가 예상될 정도로 더 많은 작품의 속편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2022년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열풍을 일으켰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들의 시즌2 제작/방영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채널

D.P.2
평범한 군 생활을 하던 이등병 준호가 어느 날 갑자기 근무이탈 체포조(D.P.)가 되어 탈영병들을 쫓으며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가 시즌2로 돌아온다는 소식이에요! 김보통 작가의 웹툰 ‘D.P 개의 날’이 원작인 <D.P.>는 군무이탈 체포조 D.P.(Deserter Pursuit)라는 신선한 소재와 더불어 군내 가혹행위와 인권 문제를 고발하는 내용으로 큰 화제를 모았어요. 소재가 소재인 만큼 극의 흐름이 다소 무거운 편이지만, 이를 중화시켜주는 매력적인 캐릭터 호열(배우 구교환)의 활약 덕분에 👏 ‘재미’까지 챙긴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죠.

2023년 방영 예정인 <D.P.2>에서는 시즌1에서 열연을 펼쳤던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 배우를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여기에 지진희, 김지현 등 연기파 배우들이 새롭게 합류했다고 하네요. 탄탄한 스토리에 믿고 보는 배우들의 출연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는 <D.P.2>는 2023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채널

스위트홈 시즌2, 시즌3
시즌1 공개 후 시즌2 요청이 쇄도한 것으로 알려진 <스위트홈> 역시 시즌2 제작이 확정됐습니다. 특이한 점은 시즌2와 시즌3를 동시 제작한다는 것! ‘시즌2 시청 후 오래 기다리지 않고 시즌3를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가 몰려오죠~😝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생존의 문턱에 선 다양한 인간 군상을 보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시즌2에는 시즌1의 주역인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박규영 배우가 출연을 확정, 여기에 유오성, 오정세, 김무열, 진영, 김신록, 육준서 배우가 새로운 캐릭터로 합류한다고 전해져 더 큰 재미가 기대된답니다.

 

ⓒ채널A 뉴스 유튜브 채널

오징어게임2
‘2021년 최고의 화제작’이라는 수식어를 부정할 이는 단 한 명도 없을 작품이죠. <오징어게임>도 시즌2 제작이 확정됐습니다. 방영은 2024년 예정!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오징어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초초초 대박을 터트렸는데요. 시즌2 제작 소식에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영국 매체 ‘에든버러 뉴스’는 2023년 기대되는 프로그램 중 <오징어게임2>를 1위로 꼽기도 했고요. 검색 엔진 ‘구글’에서는 ‘오징어게임2’가 한 달간 7만 5천 번 검색되었을 정도입니다.

<오징어게임>의 황동혁 감독은 작년 인터뷰에서 “기훈, 프런트맨이 돌아온다. 딱지를 든 양복남도 다시 돌아올지 모르고, 영희의 남자친구 철수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더욱 새로운 게임, 놀라운 이야기로 다시 만나 뵙겠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특히 시즌1 마지막 정체가 공개된 ‘프론트맨’ 이병헌의 합류도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전 세계가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는 <오징어게임2>. 하루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채널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2
2022년 1월 공개되어 전 세계에 K-좀비 열풍을 일으켰던 작품이죠. <지금 우리 학교는>도 후속편 제작에 나섰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공개 단 10일 만에 넷플릭스 비영어 시리즈 부문 시청 시간 TOP 10에 진입, 공개 28일 후에는 누적 시청 시간 5억 6,078만 시간을 기록하며 <오징어게임>, <종이의 집 파트5, 파트4>에 이어 역대 가장 흥행한 비영어 시리즈 네 번째 자리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어요.

동명의 네이버 웹툰이 원작인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기 시작한 학교에 고립되어 구조를 기다리는 학생들의 생존을 위한 사투를 담은 작품인데요. 시즌2에서는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등 시즌1에 출연했던 배우들 모두가 합류하여, 시즌1과는 또 다른 재미와 박진감을 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방영 시기는 알려지지 않았어요 😢)

✍ 트렌드사파리 관람내용 요약
1.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켰던 국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들의 시즌2 제작/방영 소식을 전해드려요.
2. <D.P.>, <스위트홈>, <오징어게임>, <지금 우리 학교는>의 시즌2 제작이 확정됐어요.
3. 올해 공개 예정인 작품으로는 <D.P.2>가 있어요. 나머지 작품들은 2024년 공개 예정이거나, 아직 방영 시기가 정해지지 않았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