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코노미가 몰고 온 인테리어 열풍!

코로나19는 일상 속 많은 것을 변화시켰습니다. 그중 가장 많이 변화된 건 아무래도 야외활동 비활성화겠죠. 지금은 해제됐지만, 불과 세 달 전까지만 해도 존재했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실내 활동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재택 근무, 취미 활동 등 다양한 실내 활동이 늘어나면서 홈코노미가 트렌드로 자리 잡히게 되었죠! 그러면서 상황에 맞게 집안 인테리어를 바꾸는 셀프 인테리어 족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대체 홈코노미는 무엇이며, 셀프 인테리어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홈코노미란 무엇인가요?

홈코노미란 집을 뜻하는 ‘홈(home)’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집 안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경제활동을 가리켜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이 단순한 주거 공간이 아닌 휴식, 문화, 레저 등을 즐기는 공간으로 확대되면서 생겨난 신조어죠.

 

홈코노미 ↔ 인테리어 상관관계는?

홈코노미의 부상으로 사람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자연스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폭발적으로 증가했어요. ‘내가 가장 오래 머무는 공간을 내 취향대로 꾸미고 싶다’는 니즈가 많아진 것인데요. 실제로 통계청의 조사에 따르면 국내 가구 판매액은 2020년 10조 원을 처음 돌파했고, 지난해에는 11조 원을 넘어섰다고 해요.

과거에는 이사를 하거나 가구가 낡았을 때만 가구를 사고 집을 꾸몄지만, 이제는 변화하는 계절에 맞게 집을 꾸미기도 하고, 생활 패턴에 맞는 공간을 새롭게 만들어가는 등 일상적으로 인테리어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어요. 어렵고 거창하게만 느껴졌던 인테리어가 일상 속 자연스러운 일이 되어가고 있는 지금. 셀프 인테리어로 집안 분위기 바꾸기에 도전해볼까요?

 

👀나도 할 수 있다! 셀프 인테리어 유튜브 채널 추천 3

셀프 인테리어가 처음이라 ‘뭐부터 시작해야 하지?’하고 막막해하는 분들에게 저는 ‘모방은 창작의 어머니다’라는 말을 전하고 싶어요. 무언가 시작하기 어려울 땐 좋은 레퍼런스를 찾아 그대로 따라 해보는 것만큼 좋은 해결책이 또 없잖아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셀프 인테리어를 할 때 참고하면 좋을 인테리어 유튜브 채널 리스트! 나의 공간을 더 ‘예쁘고’, ‘멋지게’ 만들어줄 셀프 인테리어 영감이 가득 담긴 유튜브 채널들을 소개해드릴게요.

1) 승아네

승아네

처음 소개할 채널은 원룸 인테리어 시 참고하면 좋을 ‘승아네’입니다. 승아네 채널은 원룸에 사는 유튜버가 운영하는 채널로 #따스하고 #감각적인 원룸 인테리어 팁을 얻을 수 있어요. 무엇보다 좋은 건 영상 속 가구나 소품의 구매처, 가격과 같은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는 점이에요. 여기에 톡톡 튀는 인테리어 아이디어는 덤! 소소한 일상이 담긴 브이로그를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2) 집꾸미기

집꾸미기

구독자 107만 명을 보유한 ‘집꾸미기’ 앱의 유튜브도 참고하면 좋은 채널이죠. 특히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가 직접 집을 꾸미고 적나라한 비포&에프터를 보여주는 콘텐츠를 추천해요. 3평, 6평, 10평, 20평 등등. 다양한 평수의 인테리어 팁을 알려주기 때문에 우리집 여건에 맞는 컨셉을 따라 셀프 인테리어를 시도해보기 좋답니다.

3) 인테리어 하는 날 NAR tv

인테리어 하는 날 NAR tv

오늘 소개하는 채널 중 ‘가장 실용적’인 팁을 얻을 수 있는 곳! 마지막으로 소개할 추천 채널은 셀프 인테리어 전문가 나르가 운영하는 ‘인테리어 하는 날 NAR tv’입니다. 몰딩 페인트 칠하는 법, 접착식 데코타일 까는 법, 5만 원으로 드레스룸 만들기 등 다년간의 인테리어 경험에서 우러나온 노하우가 담긴 콘텐츠가 가득합니다. 적은 비용으로 멋진 공간을 꾸밀 수 있는 팁이 많아 소소하게 셀프 인테리어를 시도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할만한 채널입니다!

 

✍️트렌드사파리 관람내용 요약
1. 코로나19 여파로 소비·문화·여가를 집안에서 즐기는 ‘홈코노미’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어요.
2. 홈코노미의 영향으로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3. ‘승아네’, ‘집꾸미기’, ‘인테리어 하는 날 NAR tv’ 유튜브 채널을 참고해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해봐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