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4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집콕 길어지자 가전 교체 수요 증가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주요 가전 양판점들이 지난해 양호한 성적표를 받았다. 가전 교체 수요 증가에 힘입어 주요 제품들의 판매량 및 매출액이 일제히 상승했다. 백화점, 이커머스 업체들의 도전이 거센 만큼 가전양판점들은 생존을 위해 체험형 매장을 확대한다.

 >1월 12일 이투데이

한국, 전세계 앱 소비자 지출 4위

전 세계 모바일 기기 이용자들이 2021년 한 해 2,300억 건의 모바일 앱을 다운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보다 5% 늘어난 수치다. 가장 많은 소비자 지출이 있었던 나라는 중국, 미국, 일본, 한국 순이었다. 한국 소비자 지출은 66억 1천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2020년보다 약 10억 달러 늘어난 수치다.

>1월 13일 아이뉴스24

“그 시절 초딩 입맛 잡아라”…식음료업계 ‘키덜트’ 열풍

식음료업계가 일명 ‘초딩 입맛’이라고 불리는 이색 제품 출시 경쟁을 벌이고 있어 주목된다. 이는 ‘그때 그맛’이 그리운 ‘어른이’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1월 9일 cbn뉴스

‘MZ세대’ 마케팅에 열 올리는 기업들

연초부터 MZ세대를 겨냥한 기업들의 마케팅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기업들은 자신에게 가치있는 것에는 아낌없이 투자하려는 MZ세대의 소비 특성을 반영해 차별화된 콘텐츠와 제품으로 MZ세대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1월 11일 스포츠서울

“애플 AR헤드셋, 10년 안에 아이폰 대체한다”

올해 애플이 증강현실 웨어러블 기기를 출시해 메타버스 대중화를 이끌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바로 애플 AR헤드셋이다. 애플은 가상의 3D 공간에서 사용자 경험을 한층 높여줄 AR헤드셋으로 새로운 승부수를 띄우고 있다.

 >1월 13일 주간동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