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집콕 길어지자 가전 교체 수요 증가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주요 가전 양판점들이 지난해 양호한 성적표를 받았다. 가전 교체 수요 증가에 힘입어 주요 제품들의 판매량 및 매출액이 일제히 상승했다. 백화점, 이커머스 업체들의 도전이 거센 만큼 가전양판점들은 생존을 위해 체험형 매장을 확대한다.
>1월 12일 이투데이

한국, 전세계 앱 소비자 지출 4위
전 세계 모바일 기기 이용자들이 2021년 한 해 2,300억 건의 모바일 앱을 다운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보다 5% 늘어난 수치다. 가장 많은 소비자 지출이 있었던 나라는 중국, 미국, 일본, 한국 순이었다. 한국 소비자 지출은 66억 1천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2020년보다 약 10억 달러 늘어난 수치다.
>1월 13일 아이뉴스24

“그 시절 초딩 입맛 잡아라”…식음료업계 ‘키덜트’ 열풍
식음료업계가 일명 ‘초딩 입맛’이라고 불리는 이색 제품 출시 경쟁을 벌이고 있어 주목된다. 이는 ‘그때 그맛’이 그리운 ‘어른이’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1월 9일 cbn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