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지원

지상파 중간광고 48년만에 허용한다…이르면 6월 시행
이르면 올해 6월부터 지상파 방송사 프로그램에서도 중간 광고가 허용된다. 방통위는 “온라인 중심의 미디어 환경 변화로 방송 광고 시장이 침체 중이고, 유료방송 광고 매출이 지상파를 추월함에 따라 광고 규제에 재검토가 필요하다”며 정책 취지를 밝혔다. 시청자 이용행태 및 매체 영향력 변화를 고려할 때 방송매체별 규제 차이를 유지할 타당성이 상실됐다는 것이 방통위 판단이다.
>1월 13일 연합뉴스
이슈/마케팅

카카오 첫 구독 서비스…딩동~ 이모티콘 왔어요
카카오가 첫 번째 구독 서비스를 내놓았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제한 사용 상품과 대화내용 유료 저장 서비스다. 올 상반기엔 유료와 후원 모델을 포함한 새로운 콘텐츠 구독 플랫폼을 내놓는다. 성장 잠재력이 큰 구독 시장 진출에 카카오가 속도를 내고 있다. 한달 요금은 4900원이지만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한시적으로 3900원만 받는다. 첫 한 달은 무료다.
>1월 14일 한겨레

포르쉐부터 구찌까지.. ‘MZ게이머’ 노리는 럭셔리 브랜드
MZ세대가 경제력을 가지게 되면서 소비의 새로운 한 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산업계 전반도 이들을 겨냥한 맞춤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데, MZ세대와의 친밀도럭셔리 브랜드와 게임산업의 컬래버레이션도 증가하고 있다. 이같은 협업은 양측 모두에게 ‘윈윈’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게임업계의 경우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고 럭셔리 브랜드의 경우 게임의 핵심 유저층인 2030세대에게 친숙함과 호감을 심어줄 수 있다는 분석이다.
>1월 13일 쿠키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