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카카오에 넥슨 게임 승선..카톡 활용한 마케팅 펼치기로
카카오게임즈와 넥슨이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한 넥슨 게임 마케팅을 위해 손을 잡았다. 앞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해 넥슨의 인기 게임을 마케팅한다.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등 카카오 플랫폼을 통한 넥슨 게임의 마케팅 활동이 더 활발해질 전망이다. 피파온라인·메이플스토리·카트라이더 같은 넥슨 게임에 카카오 계정을 연동해 카톡 친구가 게임에 접속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오프라인 상태인 친구에게 카톡으로 초대 메시지를 발송할 있다.
>1월 14일 연합뉴스

BTS 사진 한장에 100만 ‘리트윗’..MZ세대의 놀이터
트위터코리아 대표는 “작년 트위터 사용자 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는데 BTS로 대표되는 K팝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신규 가입자를 끌어들인 일등공신”이라고 말했다. BTS가 그간 올린 게시물은 1만2400개에 달하고, 폴로어는 3200만명을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계정’ ‘가장 많이 언급된 K팝 계정’ ‘가장 많이 언급된 뮤지션 계정’에서 1위를 차지했다.
>1월 13일 매일경제

이베이코리아, MZ세대 사로잡는 ‘펀 마케팅’ 승부수
이베이코리아가 온라인 쇼핑 ‘큰손’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 G9는 각각의 플랫폼 강점을 살린 색다른 마케팅을 진행한다. G마켓은 매주 주목할 만한 새로운 테마와 이슈를 소개하고, 관련 상품을 제안하는 전문관 ‘캐치’를 운영 중이다. 캐치는 트렌디한 콘셉트로 고객들의 관심사에 참신하게 접근하는 신개념 기획전이다.
>1월 14일 더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