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네이버에서 돈버는 인플루언서들..메인화면 배치까지 확대
네이버가 인플루언서들이 네이버 메인 이용자들과 팬을 대상으로 큐레이션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토픽’을 오픈했다. 인플루언서 토픽은 기존 인플루언서가 네이버를 비롯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에 소개한 콘텐츠를 큐레이션을 통해 새 콘텐츠로 선보일 수 있는 서비스다. 발행된 콘텐츠는 MY구독에 우선 노출되며 향후 주제판 등 네이버 메인으로 노출 영역이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1월 23일 이데일리

新소비 트렌드 ‘BNPL’ 확산…카드업계 “시장 뺏길라” 초긴장
네이버, 쿠팡 등 빅테크사들이 내놓은 ‘선구매 후결제(Buy Now Pay Later·이하 BNPL)’ 서비스가 MZ세대 사이에서 확산하면서 기존 결제시장의 강자로 군림해왔던 카드업계가 초비상이다. 해외에서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이미 결제시장의 강자로 자리 잡은 BNPL 사업은 국내에서도 빅테크는 물론 은행까지 참여를 예고하면서 본격적인 경쟁구도가 형성되고 있는 분위기다.
>1월 21일 청년일보

식음료업계, 경계 여는 언락(Unlock) 마케팅으로 소비자 눈길
최근 식음료업계가 언락(Unlock) 마케팅으로 눈길을 끌고있다. 언락 마케팅이란, 소비자가 브랜드 자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자체 굿즈 강화, 온∙오프라인 플랫폼 진출 등 굳게 잠겨있던 영역 간 경계를 푸는 것을 말한다.
>1월 21일 세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