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5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보이콧 올림픽 개막 코앞…후원사들 ‘조용한 마케팅

중국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왔지만 공식 후원 기업들의 마케팅 열기는 시들하다. 인권탄압 문제로 미국과 유럽 등 서방국들이 베이징 올림픽에 대해 ‘외교적 보이콧’에 나서고 국제사회의 비난 여론이 높아지면서 연중 최대 마케팅 무대인 올림픽의 옛 위상을 찾아보기 힘들어진 것이다.

>1월 24일 아시아 경제

‘프리지아 가품 사태’ 인플루언서가 트렌드 중심이 된 시대

SNS나 유튜브를 통해 활동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그들이 먹는 음식, 입는 옷, 사용하는 화장품, 하울 등을 살펴보면 현재의 유행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이들은 트렌드의 선두에서 팔로워와 미디어의 관심을 받고 있다.

>1월 23일 데일리안

일본 젊은 여성들, 한국 여행 못 오자 ‘도한놀이’ 푹 빠졌다

한국 음식, 한국 콘텐츠 등 한국 문화에 진심인 사람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한국 방문이 어려워지자 자국에서 한국체험을 하는 ‘도한놀이’를 즐기고 있다. 지난 23일 일본 도쿄와 오사카, 후쿠오카 등 일본 각지에서 한국관광공사 주최로 한국 여행을 체험하는 행사가 열렸다.

>1월 24일 한경닷컴

변두리 MZ사장 성공뒤엔 新노마드족 멀어도 이색가게 ‘순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기에 오히려 더 잘나간 변두리 MZ세대 사장 뒤에는 온라인에서 유명해진 가게라면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찾아가는 MZ세대 위주의 신(新)노마드족이 있었다. MZ 사장들은 새로운 경험을 찾아 끊임없이 돌아다니는 이들의 욕구를 읽고 대응해 오프라인 매장의 위기에서도 신흥 소형 상권을 일구고 있었다.

 >1월 25일 동아일보

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플랫폼 거래액 조단위 시대

코로나19 팬데믹 속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이 가파르다. 무신사, 마켓컬리 등의 플랫폼은 연 거래액 조원을 넘어섰다. 지난해 9월 기준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 쇼핑 동향’에서도 종합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9.3% 증가한데 반해 버티컬 커머스로 불리는 전문몰 거래액은 종합몰의 3배 이상에 달하는 33.5%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월 24일 한국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