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8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MZ세대 놀이터로 변신한 판촉매장

국내 유통업계에 팝업스토어 열풍이 분다. 과거에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홍보를 위한 단순 매장에 그쳤지만 최근에는 체험형 공간으로 탈바꿈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다. 제품 알리기를 넘어 경험을 선사하는 매장으로 진화한 팝업스토어를 살펴본다.

 >1월 25일 서울와이어

MZ세대 플랫폼 대중문화의 소비, 확산 주체 바꾼다

지금 틱톡은 글로벌 음악 차트를 지배하는 ‘보이지 않는 손’으로 떠올랐다. 사례가 숱하다. 미국의 괴물 신예로 불리며 빌보드 차트를 강타한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등장부터 호주 출신의 틱톡커에서 저스틴 비버와 듀엣을 선보이며 빌보드 차트를 석권한 더 키드 라로이가 대표적이다. 한국에선 발매 1년이 넘어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의 톱3까지 오른 디핵의 ‘오하요 마이 나이트(OHAYO MY NIGHT)’도 나왔다.

>1월 26일 헤럴드경제

마케팅도 AI 챗으로, 판매자 돕는 ‘솔루션마켓’ 베타 오픈

네이버쇼핑이 스마트스토어 입점한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커머스 솔루션 마켓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상품 관리부터 마케팅, 주문·결제, 배송, 고객 관리 등 각 단계에서 사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기술 스타트업의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베타 서비스 기간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1월 27일 헤럴드경제

“인플루언서 치료경험담 올리지 마세요” 불법의료광고 단속

다음 달부터 두 달간 입소문(바이럴) 마케팅에 활용되고 있는 인플루언서 등 비의료인의 불법 의료광고에 대한 단속이 강화된다. 보건복지부와 의료광고 자율심의기구는 온라인에서 확산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의 치료경험담 등 불법 의료광고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집중모니터링 기간은 다음달 3일부터 두 달간이며 SNS, 포털사이트, 블로그,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1월 27일 아시아경제

수수료 인하 여파…카드사 설 마케팅 ‘뚝’

소비가 크게 늘어나는 설 대목이지만 카드사들의 관련 프로모션 찾기가 어려워졌다. 올해 카드 가맹점 수수료율이 최대 0.3%p 인하되면서 활발하게 마케팅을 진행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설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더라도 혜택을 대폭 축소하고 규모를 줄이는 등 구색용 행사들이 진행되는 모습이다.

>1월 26일 EBN 산업경제신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