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식음료업계, 메타버스 마케팅 열풍…가상공간서 이색 경험
편의점, 커피프렌차이즈 등 식음료업계가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2월 29일 뉴시스

“MZ세대는 다이어트도 먹으면서 즐겁게”… ‘헬시플레저’
이제는 먹고 싶은 것을 먹으면서 다이어트하는 ‘즐거운 건강관리’가 MZ세대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이같은 MZ세대의 문화가 반영된 용어가 ‘헬시플레저’다. 헬시플레저는 ‘건강한'(Healthy)과 ‘기쁨'(Pleasure)의 합성어로 건강관리도 즐겁고 편리하게 하자는 MZ세대의 새로운 문화를 뜻한다.
>12월 31일 머니S

MZ세대 가치소비 열풍…유통업계 ‘불필요한 용기 줄이기
최근 MZ세대중심으로 기업의 윤리나 사회적 책임 등을 고려하여 가치 있는 물건을 구매함으로써 자신의 신념을 표출하는 ‘미닝 아웃’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1월 4일 조세금융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