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7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넷플릭스 전 세계 홀린 ‘스위트홈’…네이버웹툰 선견지명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스위트홈’이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스위트홈은 K-콘텐츠가 익숙한 아시아뿐 아니라 중동·서구권에서도 인기 차트에 오르며 이례적인 기록을 써 내려 가고 있다. 오랜 시간 ‘검색 포털’로 이미지를 굳혀온 네이버가 웹툰을 기반으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모양새다. 스위트홈 넷플릭스 콘텐츠는 지난 12월 말 54개국에서 10위권 내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1월 7일 뉴스1

엔씨·CJ ENM, 콘텐츠 합작법인 설립한다

기술력을 겸비한 IT업계 선도기업들이 합작법인으로 뭉친다. 엔씨소프트와 CJ ENM은 콘텐츠 및 디지털 플랫폼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각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한데 모아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국경 없이 전개되는 치열한 콘텐츠 전쟁에서 글로벌 콘텐츠 회사들과 경쟁할 수 있는 핵심역량도 추가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1월 5일 블로터

“‘본캐’보다 더 잘 나간다”..패션업계, ‘부캐’로 MZ세대 공략

패션업계에도 ‘본캐'(원 브랜드) 저리 가라 할 정도의 ‘부캐'(세컨 브랜드)가 나왔다. 파격 디자인에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MZ세대를 사로잡았다. 특히 온라인 채널의 부상은 부캐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다. 기존 브랜드 평판에 젊은 감각을 돋보이게 하면서 젊은 층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업계가 세컨 브랜드를 선보이는 것은 생존을 위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가 생활화되고 외부활동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집 근처에서 착용하기 좋은 캐주얼복 판매는 늘어난 반면 여성복 판매는 급감했다.

 >1월 7일 뉴스1

노스페이스와 구찌의 만남..줄잇는 명품 콜라보

루이비통과 슈프림, 디올과 나이키, 프라다와 아디다스. 패션업계에서 화제가 됐던 협업 사례다. 새해 들어선 구찌와 노스페이스가 협업 제품을 내놨다. 협업은 그 자체만으로도 화제가 되기 때문에 마케팅 효과가 크다. 협업 제품은 희소성이 있어 투자 대상으로도 인기가 높다. 패션 브랜드 간 협업 마케팅이 당분간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다. 이번 협업 제품은 구찌 특유의 화려한 색감과 패턴을 살리되 노스페이스의 디자인과 기능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1월 6일 한국경제

‘집에서 공부’ 대세에 칸막이 책상 판매 648%

코로나19로 집에서 공부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이른 바 ‘집공’ 아이템이 인기다. 특히 ‘공부’를 새해 목표로 삼는 경우도 많아 관련 제품 판매가 늘었다. 위메프는 12월 한 달간 칸막이 책상, 백색 소음기 등 집공(집에서 공부) 효율을 높여주는 아이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최대 7배(648%)까지 판매가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독서실처럼 양옆에 칸막이가 있어 산만한 주변 시야를 차단하는 ‘칸막이 책상’ 매출은 무려 648% 늘었다.

>1월 6일 일간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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