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동영상 리뷰 10만원 지급” 리뷰 콘텐츠 확보 전쟁
최근 이커머스 업계는 신뢰도 높은 양질의 고객 리뷰를 확보하기 위한 ‘리뷰 전쟁’에 돌입했다. 리뷰 자체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콘텐츠’로 소비되면서 소비자를 록인(lock-in)시킬 필수 무기가 됐기 때문이다.
>2월 9일 동아일보

편의점업계, ‘마감할인서비스’로 환경‧매출 다잡는다
편의점업계가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할인판매하는 ‘마감할인’ 서비스로 매출상승과 친환경 기업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 식품은 유통기한이 짧아 제때 판매되지 못하면 폐기상품으로 분류돼 매출에 손실을 가져다준다. 이에 편의점업계는 일제히 소비자에게는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매출도 커지는 마감할인 서비스모델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2월 8일 이뉴스투데이

늘어난 ‘해외 직구족’ 잡기…이커머스 마케팅 활발
지난해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해외직구) 거래액이 사상 처음으로 5조원을 넘어선 가운데, 이커머스 업계가 ‘직구족’을 겨냥한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9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해외 직구액은 5조1404억원으로 전년대비 26.4% 증가했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글로벌 물류 대란에도 불구하고 직구 거래액은 사상 처음으로 5조원을 돌파하며 지속적인 상승세다.
>2월 9일 미디어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