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유튜버·셀럽 마케팅 둘러싼 고민
“유튜버들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이들이 마케팅 수단이 되었지만, 동시에 사실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해서 콘텐츠를 만드는지 관리해야 하는 대상이기도 하다”며 “유튜버의 콘텐츠가 문제가 돼 이뤄지는 소송도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2월 3일 비즈한국

글자크기plusminus 패션업계 MZ세대 겨냥 유튜브 올인
패션업계가 소비 시장 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유튜브’에 눈을 돌리고 있다. MZ세대 소통 창구로 자리잡은 유튜브를 활용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인기 유튜버와 협업도 활발하다.
>2월 9일 내일신문

발빠른 디지털 전환에…지난해 국내 광고 시장 20.4%↑
지난해 국내 광고 시장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발맞춰 발빠른 디지털 전환으로 큰 폭으로 성장했다. 제일기획은 지난해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 대비 20.4% 증가한 13조9889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발표했다. 제일기획이 1973년 총 광고비 집계를 시작한 이래 역대 최고 성장률이다.
>2월 10일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