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광고 대전’ 오디오북 업계, 신규 고객 확보 총력전

오디오북 업계 ‘광고 대전’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오디오북이 새로운 독서법으로 점차 대중화되자, 주요 플랫폼들은 각 사의 경쟁력을 내세운 TV 광고를 선보이며 신규 구독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월 25일 파이낸셜뉴스

“SNS 성지로”…백화점의 변신

백화점이 이른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명소’로 진화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의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에 익숙해진 고객들을 점포 안으로 그러모으기 위해 이 같은 변신을 택한 것이다.

>2월 25일 매거진한경

경험 소비 즐기는 MZ세대… 유통가 팝업스토어 인기몰이

유통업계가 경험 소비에 적극적인 MZ세대를 집중 공략하기 위해 만든 ‘팝업 스토어’가 인기다. 브랜드 문화를 알리기 위해 독창적으로 꾸며진 팝업스토어는 MZ세대의 딱 좋은 놀이터로 부상하고 있다. 팝업 스토어는 기업 입장에서는 짧고 강렬하게 브랜드 이미지를 알릴 수 있고, 소비자도 상품을 구매하면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형태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2월 19일 농업경제신문

SNS 피로감 호소하는 MZ세대 ‘블로그 망명’

지는 해인 줄만 알았던 블로그가 MZ세대 사이에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할 수밖에 없는 개방형 SNS에 피로감을 느낀 이들이 연결성이 느슨한 블로그를 찾고 있다는 분석이다.

>2월 25일 PD저널

틱톡이 ‘쇼트폼’ 떠나 긴 동영상에 매달리는 이유

틱톡은 자신들의 최대 성공 비결이자 최근 SNS 소비자 성향을 거스르고, 쇼트폼 동영상을 과감히 등지고 이들에게 더 긴 동영상을 강요하는 위험한 베팅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 이유는 이윤을 더 늘리고 계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더 늘리려는 데 있다.

>2월 22일 한국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