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인스타그램도 틱톡처럼…숏폼 플랫폼 ‘릴스’ 국내 출시

인스타그램이 ‘틱톡’처럼 짧은 분량(숏폼)의 영상을 제작·게시하는 ‘릴스’를 국내에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8월 글로벌 출시된 릴스는 15~30초 분량의 동영상을 촬영·편집·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틱톡 등 이미 널리 쓰이는 경쟁 서비스와의 차별점으로 인스타그램의 방대한 사용자 층을 꼽았다. 국내 공식 출시로 인스타그램 기본 화면에 별도의 릴스 탭이 추가된다.

 >2월 2일 조선비즈

싸이월드가 다시 돌아온다

싸이월드Z라는 새로운 회사가 싸이월드를 전제완 대표로부터 인수하고 서비스 재개에 나선다. 2일 싸이월드Z는 보도자료를 통해 싸이월드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겠다고 알렸다. 회사 측은 “사진 170억장, 음원 MP3파일 5억3천만개, 동영상 1억5천만개 등 국민 절반이 넘는 3천200만명 회원의 추억들이 봉인돼 있던 싸이월드 서비스가 재개된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서는 서비스 재개 시점을 3월 정도로 내다봤다.

>2월 2일 ZD Net Korea

기업이 끌고 MZ세대 밀고..코로나가 뒤바꾼 기부 지형도

코로나19 사태 이후 국내 기부 문화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매출 감소에도 기업들이 앞다퉈 기부에 앞장서는가 하면, 개인주의 성향을 가졌다고 평가받는 ‘MZ세대(20~30대)’들이 적극 기부에 동참하고 있는 것.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2021 기부 트렌드 컨퍼런스’에서 코로나19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ESG)과 MZ세대, 팬덤, 비대면 기부가 두각을 드러냈다고 밝혔다.

>2월 2일 이데일리

“상품 나열 대신 감성 자극”..진화하는 백화점 마케팅

백화점들의 온라인 상품 홍보 전략이 상품 나열이나 할인행사 소개 수준에서 벗어나 ‘감성 마케팅’으로 진화하고 있다. 상품과 관련한 이야기를 담아 감성을 자극하는 방식이 소비자 이목을 더 끌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10월 모바일 앱에서 월별, 계절별로 어울리는 영화, 도서,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도입했다.

>2월 3일 연합뉴스

부캐 이어 스핀오프 예능, ‘익숙한데 새로운 것’ 향한 트렌드

‘익숙한데 새로운 것’을 향한 예능계의 탐구가 스핀오프 예능으로 이어지고 있다. 기존 인기 프로그램을 잘 아는 시청자들은 스핀오프의 새로운 시선으로 웃음의 연장선을 만날 수 있고, 스핀오프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시청자들의 유입까지 부를 수 있는 선순환이 펼쳐지고 있다.

>2월 2일 한국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