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페북, 첫 이용자 감소…‘아재 플랫폼’의 한계?
페이스북이 16년 만에 처음으로 하루 이용자가 줄어드는 ‘낯선 경험’을 했다. 거침 없는 하이킥을 계속해 왔던 페이스북의 하루 이용자가 사상 처음 감소하면서 성장성이 한계에 달한 것 아니냐는 분석도 힘을 얻고 있다. 페이스북을 서비스하고 있는 메타는 2일(현지시간) 2021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2월 4일 ZDNet korea

“취직하느니 배민 뛴다” MZ세대 홀리는 ‘긱노동’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경제 성장과 특정 직업에 얽매이지 않고 내가 원하는 때 원하는 만큼만 일하고자 하는 MZ세대 성향이 맞물리면서 플랫폼을 통한 긱노동이 보편적인 근로방식으로 일반화되고 있다. 배달, 택배 등 일부 직종에 해당하던 긱노동은 플랫폼 바람을 타고 마케팅, 디자인, 개발, 설계 등 전문적인 영역까지 확대되고 있다.
>2월 3일 매일경제

코로나와 MZ가 바꿨다…편의점 매출 대형마트 추월
골목가게 정도로 치부됐던 편의점이 소비 패턴 변화를 일으키며 유통업계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재작년 백화점 매출을 넘어서더니 지난해에는 ‘장보기’ 대명사인 대형마트까지 제쳤다.
>2월 3일 데일리임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