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5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검색어 대결’ 역사 속으로…네이버, 16년만에 실검 폐지

네이버가 여론조작, 광고 등 논란이 끊이지 않던 ‘급상승검색어’를 오는 25일 폐지한다. 지난 2005년 5월 ‘실시간 인기 검색어’로 등장한 지 16년 만이다. “사용자로부터 받은 검색어 데이터를 다시 사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정보로 돌려주겠다는 ‘급상승검색어’의 취지는 앞으로 ‘데이터랩’을 통해서 이어가겠다”고 네이버는 밝혔다.

>2월 4일 한겨레

뷰티업계 1위 아모레퍼시픽, LG생건에 역전 허용

뷰티업계 ‘부동의 1위’를 지켜온 아모레퍼시픽의 아성이 무너졌다. 중국 시장에서 빠른 회복세를 보이며 16년 연속 성장 곡선을 그려온 LG생활건강이 아모레퍼시픽을 끌어내리고 업계 1위에 올랐다. 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19 사태가 확산되며 면세, 로드샵 등 시장이 급격히 위축됨에 따라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LG생활건강에 비해 화장품에 집중돼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로 인해 별도의 실적을 낼 수 있는 계기 자체가 부족했을 것이라는 평이다.

>2월 3일 아이뉴스24

‘불혹’ 앞둔 ‘초코송이·ABC초콜릿’, 장수 과자들의 변신

출시 30년이 넘은 장수과자들이 새로운 맛과 모양으로 재탄생하고 있다. 제과업계 주 소비층인 1020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변신이다. 제과업계에 따르면 지난 12월 출시한 오리온 초코송이 자매품 ‘하양송이’는 한 달 만에 100만개가 팔려나갔다. 롯데제과에서 고민 끝에 탄생한 ‘ABC초코쿠키 쿠키앤크림’이 대박을 터트렸다. 제품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2월 5일 뉴스1

예식·신혼여행 줄이고 ‘혼수 플렉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신혼집 꾸미기에 공을 들이는 예비부부가 늘고 있다. 예식과 신혼여행보다는 혼수에 투자하는 것이 더 실속 있고 만족도도 높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특히 프리미엄 가구와 가전제품에 과감히 지갑을 여는 30대 밀레니얼 예비부부가 늘어나고 있다.

>2월 4일 아시아경제

“내 사진에 아이유가 직접 댓글을?” 요즘 유행 인스타그램 챌린지 모음

최근 ‘셀럽챌린지’는 가수 아이유가 직접 진행하는 챌린지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특히 아이유가 직접 게시글마다 댓글을 달아주고 있어 화제가 됐는데요, 현재 35만 게시글을 넘기며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하는 ‘고고챌린지’도 화제입니다. 친환경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 할 수 있는 일 1가지를 다짐하는 사진을 올립니다. 이어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챌린지입니다.

>2월 4일 테크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