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검색어 대결’ 역사 속으로…네이버, 16년만에 실검 폐지
네이버가 여론조작, 광고 등 논란이 끊이지 않던 ‘급상승검색어’를 오는 25일 폐지한다. 지난 2005년 5월 ‘실시간 인기 검색어’로 등장한 지 16년 만이다. “사용자로부터 받은 검색어 데이터를 다시 사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정보로 돌려주겠다는 ‘급상승검색어’의 취지는 앞으로 ‘데이터랩’을 통해서 이어가겠다”고 네이버는 밝혔다.
>2월 4일 한겨레

뷰티업계 1위 아모레퍼시픽, LG생건에 역전 허용
뷰티업계 ‘부동의 1위’를 지켜온 아모레퍼시픽의 아성이 무너졌다. 중국 시장에서 빠른 회복세를 보이며 16년 연속 성장 곡선을 그려온 LG생활건강이 아모레퍼시픽을 끌어내리고 업계 1위에 올랐다. 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19 사태가 확산되며 면세, 로드샵 등 시장이 급격히 위축됨에 따라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LG생활건강에 비해 화장품에 집중돼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로 인해 별도의 실적을 낼 수 있는 계기 자체가 부족했을 것이라는 평이다.
>2월 3일 아이뉴스24

‘불혹’ 앞둔 ‘초코송이·ABC초콜릿’, 장수 과자들의 변신
출시 30년이 넘은 장수과자들이 새로운 맛과 모양으로 재탄생하고 있다. 제과업계 주 소비층인 1020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변신이다. 제과업계에 따르면 지난 12월 출시한 오리온 초코송이 자매품 ‘하양송이’는 한 달 만에 100만개가 팔려나갔다. 롯데제과에서 고민 끝에 탄생한 ‘ABC초코쿠키 쿠키앤크림’이 대박을 터트렸다. 제품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2월 5일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