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12시간 지우학’은 지루해?… MZ세대는 ‘요약 주행’중
OTT 플랫폼마다 영상 콘텐츠가 홍수처럼 쏟아지는 시대, 안 보면 대화에서 소외될 것 같지만 전부 다 보기엔 너무 길다 싶을 때 요즘 젊은 세대는 유튜브 요약 영상을 찾는다. 화제작일수록 요약 영상들도 인기다.
>2월 8일 조선일보

올림픽 땐 마케팅 경쟁 폭주…삼성은 미지근 왜
삼성전자 관계자는 “우리뿐 아니라 (비자·코카콜라·인텔 등) 다른 TOP 올림픽 스폰서 파트너들도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치지 못 하는 상황”이라며 “여러 국가, 해외 시장도 고려해야 하는 기업은 (스포츠 마케팅에 있어) 국내 내수 중심인 기업과는 처지가 다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2월 6일 중앙일보

“눈물·떨이”..코로나19에 ‘폐업 마케팅` 성행
코로나19로 가게 문을 닫은 자영업자가 중고 시장으로 유입되면서 `폐업 마케팅`이 성행하고 있다. 매도자의 곤궁한 처지와 맞물려 소비가 이뤄지는 점에서 전형적인 불경기형 감성 마케팅인 셈인데 일부는 시류를 탄 상술이라는 분석도 따른다.
>2월 6일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