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식품업계, ‘펫푸드’ 시장 선점 경쟁 막 올랐다
식품업계가 지속성장하는 ‘펫푸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6조원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하림‧동원‧풀무원‧bhc 등 식품업체들이 펫푸드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직 국내 시장은 수입품이 주를 이루고 있는 데다 최근 동물복지에 대한 인식이 향상돼, 관련 사업을 본격화하기에 적기라는 평이 나온다.
>2월 8일 매일일보

소비자 유혹한 뒤 구매하면 취소… 도 넘은 노이즈 마케팅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계의 현혹성 마케팅에 소비자들의 불만이 쏟아지고 있다. 할인 쿠폰을 지급했다가 ‘시스템 오류’ 명목으로 소비자들의 구매를 취소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서다. 업체는 실수라고 해명하지만,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의도적인 노이즈 마케팅”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2월 8일 조선일보

“휴식 필요하지 않나요?”…인스타그램, 휴식 기능 도입
인스타그램이 새로운 안전 기능인 ‘휴식 알림 설정’ 기능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또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플랫폼 내 다양한 안전 기능을 소개하는 릴스 캠페인을 진행해 이용자 보호 수준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2월 8일 디지털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