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캐릭터·골드바·주류 마케팅…NFT 아이디어 별처럼 쏟아진다
대체불가능토큰(NFT) 적용 분야가 게임이나 예술품을 넘어 전통주, 배달상품 캐릭터 등 전방위로 확산하고 있다. 기술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새로운 투자 가치를 추구하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고 있다.
>3월 14일 한경닷컴

“연예인 보고 사는 시대 끝”유튜버 마케팅 힘주는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구독자를 대상으로 한 단순 제품 홍보뿐 아니라 식품 전문 유튜버와 손잡고 직접 상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3월 17일 매일경제

내국인 면세점 구매한도 폐지 면세업계, 마케팅 강화
내국인의 면세점 구매한도가 18일부터 폐지되고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해외 입국자의 자가격리 의무도 21일부터 면제되면서 면세업계가 내국인 대상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3월 18일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