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캐릭터·골드바·주류 마케팅…NFT 아이디어 별처럼 쏟아진다

대체불가능토큰(NFT) 적용 분야가 게임이나 예술품을 넘어 전통주, 배달상품 캐릭터 등 전방위로 확산하고 있다. 기술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새로운 투자 가치를 추구하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고 있다.

>3월 14일 한경닷컴

“연예인 보고 사는 시대 끝”유튜버 마케팅 힘주는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구독자를 대상으로 한 단순 제품 홍보뿐 아니라 식품 전문 유튜버와 손잡고 직접 상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3월 17일 매일경제

내국인 면세점 구매한도 폐지 면세업계, 마케팅 강화

내국인의 면세점 구매한도가 18일부터 폐지되고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해외 입국자의 자가격리 의무도 21일부터 면제되면서 면세업계가 내국인 대상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3월 18일 연합뉴스

“넷플릭스? 유튜브?” 구독 콘텐츠에서 맞붙은 네카오

네이버와 카카오가 텍스트 기반 구독형 콘텐츠 서비스를 두고 맞붙었다. 네이버는 최근 ‘프리미엄 콘텐츠’를, 카카오는 ‘카카오 뷰’를 론칭해 운영하고 있다.

 >3월 18일 노컷뉴스

‘컬래버와 폰꾸’···MZ의 스마트폰 세상

스마트폰 업계의 컬래버 역사는 상당히 오래됐으나 여전히 ‘잘 통하는’ 마케팅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명품부터 2030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와 다양하게 컬래버 제품을 쏟아내며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3월 16일 뉴스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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