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매출 상위 10개 앱 중 9개가 동영상 스트리밍 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비디오 기반 SNS 등 동영상 스트리밍 앱이 앱 시장 전반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영향으로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시청하는 빈도가 늘어난 데 따른 영향으로 파악된다.

>2월 25일 아이뉴스24

‘고소 달달’ 오트 음료, 2030 할매니얼 입맛 사로잡다

즐겁게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가 올해의 건강관리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최근 맛있고 건강한 귀리 음료의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단순히 영양 보충을 위한 기능 식품보다는 맛있으면서도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식물성 식품이 주목됨에 따라 특히 2030 여성 소비자인 할매니얼 세대에게 각광받고 있다.

>2월 23일 MNB

MZ세대 소비 심리 잡은 더현대 서울, 그 핵심과 방향성

포털 사이트에 ‘더현대 서울’을 검색하면 MZ세대가 올린 블로그와 포스트가 주를 이룬다. 그마저도 상품과 서비스 후기가 아니라 ‘데이트’, ‘놀거리’, ‘인증샷’ 등 보통 백화점과 거리가 먼 키워드가 대부분이다. 더현대 서울은 파격적인 공간 및 매장, 브랜드 구성으로 주 고객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며 MZ세대 놀이터가 됐고, 그 결과 국내 백화점 개점 첫해 매출 기준 신기록을 달성했다.

 >3월 2일 업다운뉴스

코로나에도 ‘봄’은 온다…식품업계, 봄맞이 신제품 봇물

코로나19 확산세 속 강추위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지만 봄기운이 조금씩 돌기 시작하면서 식품업계에서는 봄맞이 신상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2월 23일 뉴시스

돌아온 포켓몬빵, MZ세대가 싹쓸이… BTS도 인증샷

16년 만에 돌아온 ‘포켓몬빵’에 20·30세대가 푹 빠졌다. 제품이 들어오는 족족 동나면서, 발품을 파는 것 또한 마다하지 않는 이들도 많다. 무작위로 제품에 들어있는 캐릭터 스티커인 ‘띠부띠부씰’을 모두 모으기 위해서다. 사회관계망서비스에는 포켓몬빵을 종류별로 싹쓸이해 왔다는 후기가 넘친다.

>2월 28일 세계일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