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트위터 “올해 새 구독서비스 출시…창작자에 팁 지급도 검토”
트위터가 25일 구독 서비스 ‘슈퍼 팔로우스'(Super Follows)를 도입하기로 했다. 트위터는 올해 중 내놓을 구독 서비스 슈퍼 팔로우스를 통해 창작자들에게 팁을 주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이 회사는 슈퍼 팔로우스가 창작자들에게 자신의 콘텐츠에 대해 보수를 받을 기회를 줄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트위터는 이처럼 팁을 주는 방안을 언제부터 시행할지, 어떻게 팁을 책정할지, 슈퍼 팔로우스에서 발생한 매출의 배분을 어떻게 할지 등은 밝히지 않았다.
>2월 26일 연합뉴스

메모계의 ‘클럽하우스’.. 일 잘하는 요즘 애들의 ‘노션’ 사랑
MZ 세대 내에서 업무 협업 툴 ‘노션(Notion)’ 열풍이 불고 있다. 노션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문서 작성 및 공유 애플리케이션이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입소문을 타다 작년 여름 한국어 버전을 정식 출시한 뒤로 젊은 층 사이에서 빠르게 성장 중이다. 노션이 유독 MZ세대 내에서 인기를 끈 이유는 젊은 층이 선호하는 요인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이용자들은 노션이 ‘힙’해서 좋다고 답했다. 여기서 ‘힙하다’는 MZ세대가 선호하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스타일과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갖췄다는 것을 의미한다.
>3월 1일 머니투데이

호텔신라, 삼성전자 가전 체험 공간으로..마케팅 협력 ‘속도’
삼성전자가 의류청정기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를 알리기 위해 호텔신라와 또 다시 마케팅 협업에 나선다. 두 회사는 수 년간 공식적인 마케팅 협력은 물론 대외 행사를 함께하지 않다가 지난해 8월 ‘더 테라스 TV’를 기점으로 활발한 교류 활동을 벌여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의류청정기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를 다양한 장소에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서울신라호텔과 함께 봄 시즌 첫 패키지 ‘익스피리언스 룸 위드 삼성전자(Experience Room with 삼성전자)’를 내놨다.
>2월 26일 아이뉴스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