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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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으로 시간 산다”MZ세대 덕에 커진 가사노동 플랫폼
1인·맞벌이 가구 증가에 따라 청소·빨래 등 간단한 가사를 대신 처리해주는 서비스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워라밸’을 추구하는 등 돈보다는 자신만의 여가시간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최근에는 서비스 범위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3월 21일 데일리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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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업계,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로 MZ세대에 손짓
백화점업계가 MZ세대 소비자를 겨냥해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군 확장에 나섰다. 디자인과 품질에서 만족도를 높이면서 가격부담을 낮춘 ‘젊은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잇따라 백화점에 진입하고 있다.
>3월 2일 국민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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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 빼고 스티거만 주세요”‘웩더독’ 마케팅이 먹히는 이유?
최근 편의점 이마트24 각 점포에서는 즉석원두커피인 핫아메리카노 가격 1000원을 결제하고 컵만 가져가는 고객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아이돌 그룹 트레저의 사진이 담긴 이프레쏘 원두커피컵을 가져가기 위해서다. 적지 않은 고객들이 컵을 깨끗하게 소지하고 싶어 커피는 받지 않고 컵만 가져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3월 19일 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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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커머스 “블랙컨슈머 해결책 마련 쉽지 않아”
최근 블랙컨슈머 문제가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며 e커머스 업체들의 대응책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e커머스 업계 한 관계자는 블랙컨슈머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없어 명확하게 판단해 대응하기가 어려운 것이 업계의 현실이라고 했다. 이는 블랙컨슈머가 제품의 훼손, 상품가치 감소 등을 이유로 무리한 요구를 하는 경우 더욱 그렇다.
>3월 17일 뉴스워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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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업계, ‘핑크빛’ 옷 입은 봄 먹거리 쏟아진다
식음료업계에 핑크빛 바람이 불고 있다. 겨울 추위가 풀리자 서둘러 봄 성수기를 준비하는 모습이다. 식음료업계는 시즌 마케팅 전략으로, 봄을 상징하는 핑크색 먹거리를 앞세워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 입맛을 돋워줄 새콤달콤한 과일을 베이스로 만든 탄산음료부터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 각양각색 먹거리가 출시돼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3월 21일 부산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