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코로나19 특수 타고 PG·간편결제 ‘쑥’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열풍에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와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액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29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0년중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PG서비스의 일평균 이용실적은 1679만건, 7055억원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48.5%, 32.7% 증가한 것이다.
>3월 29일 비즈니스워치

밀레니얼 세대, 새벽에 책을 읽다
독서 플래폼 밀리의 서재에 따르면 새벽 시간대 뷰어 이용횟수가 올들어 눈에 띄게 증가했다. 밀리의 서재에서 책을 읽기 위해서는 뷰어를 실행해야 하는데, 지난 1월 새벽 4시에 뷰어를 실행한 횟수는 전년 1월에 비해 61% 늘었다. 새벽 5시와 새벽 6시는 각각 69%, 50% 늘었다. 새벽 독서가 트렌드가 된 셈이다.
>3월 30일 독서신문

MZ세대 모여라···‘판 메이커’ 나선 패션업계
소비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는 특정 콘텐츠에 ‘과몰입’해 실제처럼 즐기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에 열광한다. 직접 체험하는 것을 즐기는 ‘경험중시형’ 세대로, 만남이 자유롭지 못한 요즘에도 자신만의 다양한 방식으로 색다른 경험을 소비한다. 특히 MZ세대가 기꺼이 참여하고 싶은 경험을 먼저 제안하는 방식으로 ‘판 메이커’ 역할을 자처하는 브랜드의 활약이 눈에 띈다.
>3월 30일 스포츠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