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마케팅

크림빵 맥주에 뻥이요 돈까스까지 ‘추억 마케팅’
식을 줄 모르는 뉴트로 열풍이 봄을 맞아 다시 식품업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소비자 요청에 단종됐던 상품이 줄줄이 복귀하고 있는 것은 물론, 오래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제품을 홍보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3월 5일 한국일보

틱톡 지난해 ‘#kpop’ 조회수 14억회 기록
K팝의 인기로 대표 해시태그인 ‘#Kpop’의 조회수는 14억회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81% 성장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지옥 등 국내 제작 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kdrama’ 해시태그 조회수도 7억 7000만회를 돌파했다.
>3월 4일 현대경제신문

MZ세대 공략을 위한 3D 캐릭터 개발이 대세!
과거 키즈 상품 등 특정 산업에만 활용하던 캐릭터가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고도의 마케팅 도구로 확대됨에 따라 여러 기관 및 기업들이 앞다투어 캐릭터를 개발했다. 자체 캐릭터를 보유하게된 그들은 미래 잠재고객인 MZ세대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 표현방식을 연구하고있다.
>3월 4일 디자인정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