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 뉴스 클리핑

이슈/마케팅

라면 변신은 계속된다 ‘이색라면’ 대세

맵지 않은 비빔면, 랍스터와 차돌된장찌개로 만든 라면 등 최근 소비자의 흥미를 끄는 이색라면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새로움으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색다른 맛과 재료를 추구한 라면 개발이 이슈로 떠올랐다.

 >3월 7일 이뉴스투데이

‘착한 소비’가 대세…“돈 들여 MZ세대 잡겠다”

풀무원다논은 지난 3일부터 떠먹는 요거트 용기에 라벨을 붙이지 않고 판매하고 있다. 앞서 동원F&B도 요구르트 용기에 부착하던 라벨을 없앴다. 자사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는 라벨을 떼어내는 이유는 소비자들이 반겨서다. 그간 생수 시장에서 나타나던 ‘무라벨 경쟁’이 탄산음료와 요거트, 장류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3월 7일 한경경제

최고 인기 플랫폼은 네이버, 연령 낮을수록 ‘쇼트폼’ 인기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 순위에서 네이버와 유튜브, 카카오톡 등이 나란히 상위권에 포진된 조사 결과가 나왔다. 최근 들어 검색 포털과 사회관계망서비스 등 업종 간 경계가 흐려진 가운데 10대에선 틱톡과 인스타그램이, 40대에선 네이버 밴드와 카카오스토리의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3월 7일 한국일보

페이스북·트위터 이어 틱톡·넷플릭스도 러 영업 중단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줄지어 차단되고 있다. 최근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글로벌 기업들의 러시아에 대한 영업 중단이 잇따르고 있는 데다가 러시아에서 최근 발효된 새로운 ‘가짜뉴스’ 처벌법까지 영향을 미쳤다.

>3월 7일 아이뉴스24

‘산린이’ MZ세대의 등산법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강화로 대형 관광버스를 대절한 대규모 단체관광객들이 줄어들었지만 개인적으로 산을 찾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다. 이들 덕에 2020년에는 보합세를 보였던 국내 매출 상위 7개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실적이 지난해에는 17% 이상 성장했을 정도. 젊은이들에겐 고루한 취미라고 여겨졌던 산행이 어떻게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였을까.

 >3월 3일 경남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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